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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가미카제 조종사 vs 러시아의 북한군 2024-11-22 17:45:42
말하지 않았다. 그저 기체에 결함이 있었다고만 주장했다. 일본 군부는 “(가미카제 조종사들이) 기상 상태가 좋지 않았다거나 기체가 고장 났다는 이유를 들지만 정말로 고장 난 것인지 고의로 착륙한 것인지 분명치 않다”고 못마땅해했다. 후쿠오카에 있는 ‘무운을 떨친 군인의 숙사’란 뜻의 신부료(振武寮)라는 군...
와르르 무너진 ‘공든 탑’...세계 1위 회사의 추락 2024-11-14 11:29:25
절차에 착수했다. 각종 항공기 기체 결함 사고와 실적 부진에 따른 재무 악화가 원인이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보잉은 당초 예정된 대로 이번 주부터 감원 대상 직원들에게 해고 통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보잉의 전체 직원은 약 17만 명으로 추산되는데, 이 가운데 감원 대상은 1만7000명에 달한다. 이번...
인공지능 드론이 참치떼 찾는다…해양드론기술, 새 운항 체계 발견 2024-11-13 15:59:55
데이터와 드론의 위치와 방향, 기체 상태에 관한 데이터까지 주고받는다. 부품 교체 등 기술적 결함이 생겼을 때의 대처 방안도 다룰 예정이다. 황의철 해양드론기술 대표는 “드론 기반의 AI 참치 탐지 기술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 가능성도 높은 분야”라며 “해양이라는 특수 환경 분야에서의 드론 운항 체계를...
'작년 추락' 오스프리수송기 또 이상?…日자위대 비행 다시 중단 2024-10-29 14:29:18
기체가 좌우로 흔들리며 균형을 잃어 왼쪽 날개 일부가 지면과 접촉하면서 손상됐다.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 수송기는 미군과 일본 자위대의 연례 합동훈련인 '킨 소드'에 참가 중이었다. 이와 관련, 일본 방위성은 기체결함이나 조종 실수 여부를 포함해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육상 자위대의 오스프리...
보잉, 우주사업 매각 추진 2024-10-28 13:31:53
기체 결함 사고, 실적 악화, 한 달 넘게 이어진 파업 등 궁지에 몰린 보잉이 우주 사업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지난 7월 켈리 오토버그 현 최고경영자(CEO)가 취임하기 이전부터 보잉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 프로그램 매각을 위해 블루 오리진과...
벼랑 끝 보잉, 우주 사업 판다 2024-10-27 18:08:41
기체 결함 사고, 실적 악화, 한 달 넘게 이어진 파업 등 궁지에 몰린 보잉이 우주 사업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보잉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프로그램을 매각하기 위해 블루오리진과 접촉하고 있다. 블루오리진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세운 우주...
실적악화에 파업까지…보잉, 우주사업 매각 추진 2024-10-27 12:43:25
게재된 기사입니다. 기체 결함 사고, 실적 악화, 한 달 넘게 이어진 파업 등 궁지에 몰린 보잉이 우주 사업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지난 7월 켈리 오토버그 현 최고경영자(CEO)가 취임하기 이전부터 보잉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 프로그램 매각을...
ISS 머물던 '크루-8' 우주비행사 4명, 8개월 만에 지구 귀환 2024-10-26 02:28:30
ISS로 시험 비행을 떠난 보잉의 스타라이너가 기체 결함으로 우주비행사들을 귀환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차후 교대 팀인 '크루-9' 비행팀이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이륙 일정을 지연시킨 것이 크루-8 귀환 일정까지 미뤄지게 했다. 또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순까지 2차례의 허리케인이 플로리다에 상륙하면서 기상...
보잉이 만든 통신용 위성, 우주에서 폭발…"잔해 추적중" 2024-10-24 02:26:41
제공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잉은 올해 항공기 제조 결함으로 미 당국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아 왔으며, 우주 사업에서도 우주캡슐 '스타라이너'의 기체 결함에 따른 유인 시험비행 실패로 난항에 빠진 상태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車부품 불량 판별부터 조립까지 자동화…현대차그룹 SDF 청사진(종합) 2024-10-21 15:42:56
가능하도록 돕는다. 기체와 날개를 정렬한 후에는 작업자가 투입돼 마무리 작업만 수행한다. 이 기술을 통해 통상 3∼5일 소요되는 과정을 단 몇 시간 만에 끝낼 수 있다. 고가의 UAM 기체 부품을 다루는 만큼 비상 정지 기능을 탑재해 부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방지한다. 이재민 현대차그룹 제조솔루션본부 이포레스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