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나이키·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기업이 제품 기획을 강화하고 제조 혁신을 거듭하면 중국 업체의 추격을 물리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기술·노하우 갖춘 '韓 ODM 작품' 개발·디자인 인재 영입에 수월…신발 3300종 오차없이 뽑아내부산 사하구 신평동에 있는 창신INC 본사. 매년 6900만...
GS25, 유통 트렌드 한눈에…상품전시회 'GPS 2025' 열어 2025-02-16 09:17:46
진단을 통한 맞춤형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상품 운영 전략과 간편식, 신선식품 등 주요 카테고리별 경쟁력을 강화 방안도 발표한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출 증대를 위한 O4O 서비스와 상품 경쟁력 강화, 시스템 개선 등의 전략을 직접 체험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등을 분석해 상품 수요를 예측하고 자동 발주하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SSG닷컴은 '쓱렌즈'에 상품 사진정보와 브랜드, 특징 등 문자 정보까지 학습한 '멀티모달 AI'를 탑재했다. 스타벅스는 CCTV 영상을 실시간 분석해 매장 혼잡도를 AI가 알려주는 시스템을 사용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도 AI 전환에...
W컨셉, 봄 알리는 '프리쇼'…"올해 트렌드는 '베리 드뮤어'" 2025-02-16 06:00:02
차분한, 얌전한 등의 뜻을 지닌 프랑스어다. 안지수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봄옷을 장만하려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대표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신상품을 통해 올봄 트렌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브랜드는 얼굴이다…매출을 올리는 콘셉트 전략" 2025-02-14 18:47:04
신선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데 ‘콘셉트’가 지닌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 규모와 관계없이 팔려는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결정적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 모리오카 쓰요시와 이마니시 세이키는 관련 업계의 존경을 받는 현장 전문가들이다. 그래서 이들의 메시지에는 실천적 통찰력이...
'미국의 모네'와 정원 거닐고…'화가들의 화가'와 밀회 2025-02-14 17:56:11
한국경제신문사와 미국 우스터미술관이 공동 기획한 ‘인상파, 모네에서 미국으로: 빛, 바다를 건너다’ 특별전이 15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ALT.1에서 막을 올린다. 영상=임대철 한경디지털랩 기자 미술 작품은 직접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인상주의 작품은 특히 그렇다. 클로드 모네의 ‘수련’ 앞에 서 보면...
중기부,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3만명 달성 2025-02-14 15:30:01
지원하기 위해 기업과 은행, 정부가 함께 만든 상품이다. 다른 저축상품보다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최대 13.5%의 고수익 적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IBK기업은행 창원지점을 찾아 3만번째로 가입한 재직자를 축하했다. 이후 경남 창원 지역 중소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 운용에...
"5년을 애타게 기다렸다"…인상파 걸작들, 여의도에 떴다 2025-02-14 15:25:23
한국경제신문사와 우스터미술관이 공동 기획한 이번 특별전은 인상주의를 사랑하는 국내 미술 애호가들의 갈증을 풀어주기에 충분한 전시다. 일반적인 상업 전시처럼 단순히 화가의 이름값만 내세운 명화전이 아니라, 인상주의가 전 세계로 퍼져나간 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교육적 가치도 함께 갖췄다. 미국 명문 미술...
TYM, 존디어 제품 고객 초청 행사 진행 2025-02-14 13:04:04
서비스, 품질, 연구소, 상품기획 등 각 부문 임직원 100여명과 존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존디어는 오직 TYM!’으로 약 40년 간 이어온 TYM과 존디어의 공고한 파트너십과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서비스 정신을 강조했다. 통상적인 전시회 개념을 넘어 방문객 하나하나의 목소리를...
4월 상호관세까지 '협상의 시간'…정부·민간 대미접촉 본격화 2025-02-14 10:56:48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열린 대외경제현안간담회에서 "관세뿐 아니라 부가가치세 등 비관세 장벽까지 포함해 평가할 것으로 예고한 점을 감안해 상황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며 "미국 측의 핵심 관심 사항을 파악하고 산업부·기재부 등 관계 부처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우리 취약점과 비관세 장벽 등을 면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