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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간신히 흑자 낸 엔씨…"기존 IP 강화·장르 다각화 병행"(종합2보) 2024-08-05 16:43:23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 대비 11%,...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88억…작년 동기 대비 ¼ 토막(종합) 2024-08-05 15:40:10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 대비 11%,...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부진에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69%↓(종합) 2024-05-10 08:47:13
914억원에서 915억원으로 큰 변화가 없었다. 매출 기여도는 23%로 이 중 '길드워 2'가 254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43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작년 12월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는 PC 게임 매출 집계에서 제외됐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천594억원, 아시...
엔씨소프트 박병무, 부정적 시각에 "결과로 보여주겠다"(종합) 2024-03-28 11:44:47
곳이고, 현재 '길드워3'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송이 사장이 단순히 대표의 가족이라는 것을 떠나 인공지능(AI)에 대한 전문성, 미국에서의 네트워크 등이 회사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봐 달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가 '길드워3' 개발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적 악화에도...
엔씨소프트 박병무 "올해가 글로벌 진출 원년…M&A·투자 지속" 2024-03-28 10:10:03
현재 '길드워3'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송이 사장이 단순히 대표의 가족이라는 것을 떠나 인공지능(AI)에 대한 전문성, 미국에서의 네트워크 등이 회사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봐 달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가 '길드워3' 개발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31%, 영업익 75% 감소 2024-02-08 09:23:16
‘길드워2’ 매출 확대로 15% 성장한 37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 분기 대비 9% 증가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됐다. PC 게임 매출은 923억원이다. ‘쓰론 앤 리버티(TL·THRONE AND LIBERTY)’ 국내 출시와...
엔씨소프트 작년 4분기 영업익 39억원…92% 감소 2024-02-08 08:33:27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게임위드인] 엔씨의 구원투수? '쓰론 앤 리버티' 둘러싼 엇갈린 시선 2023-12-09 11:00:00
길드워2'와 비교해 봐도 선명하게 드러난다. '길드워2'는 맵 곳곳에 방문하면 달성도를 채워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지점이 다수 배치돼 있고, 플레이 도중에도 돌발적인 퀘스트가 발생해 플레이어를 지루하지 않게 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협동 플레이를 유발한다. 반면 TL은 퀘스트 지점 사이사이를 이동하는...
'리니지' 부진에 엔씨 3분기 영업익 89%↓…"M&A 다각도 추진"(종합2보) 2023-11-09 11:50:00
원, '길드워 2' 210억 원, '리니지2' 205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매출이 65%를 차지했고 아시아 18.5%, 로열티 8.3%, 북미·유럽 7.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영업비용은 직전 분기와 유사한 4천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전체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1천983억...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익 89% 뚝…"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 2023-11-09 09:54:54
901억원, '리니지2M' 549억 원, '리니지' 264억원, '길드워 2' 210억원, '리니지2' 20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매출이 65%, 이어 아시아 18.5%, 로열티 8.3%, 북미·유럽 7.8% 등으로 나타났다. 영업비용은 직전 분기와 유사한 40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