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토교통부 ; 보건복지부 등 2024-11-22 18:25:45
김용훈 ◈이데일리▷더벨트 미디어앤리서치센터장 이선우▷디지털콘텐츠부 에디터 김성곤▷매크로에디터 겸 정치부장 피용익▷마켓에디터 겸 증권시장부장 이승현▷ICT부장 김현아▷경제정책부장 함정선▷성장기업부장 박철근▷생활경제부장 유재희▷문화부장 윤종성▷디자인팀장 김일환▷경제정책부 경제전문기자...
SKT, AI 비서 '에스터' 공개…"스스로 계획 세우고 수행"(종합) 2024-11-05 14:24:59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김용훈 SK텔레콤 부사장은 'SK AI 서밋 2024' 키노트 발표에서 "거대언어모델(LLM) 서비스가 제공하는 간단한 안내나 답변 수준을 넘어 '여행 계획을 짜달라'는 요청에 AI 비서가 항공사, 여행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예약과 결제를 해줘야 한다는 의미"라고 부연했다....
KAIST, AI로 양자역학 계산 시간 획기적 단축 2024-11-01 18:04:28
기술이다. KAIST는 김용훈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양자역학 계산에 필요한 복잡한 과정을 대신해 줄 3차원 인공신경망(ANN) 계산 방법론을 처음 개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슈퍼컴퓨터를 써서 계산하는 양자역학 범밀도함수(DFT)는 첨단 소재나 신약 등 세상에 없던 기술을 탄생시킬 때 필수 도구다. DFT는 분자...
韓 문화유산과 AI의 만남…주영문화원 특별전 2024-09-06 04:06:37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 이미지와 신승백·김용훈이 AI 감정인식 기술과 음향을 접목한 설치 작품 '마음'(MIND)을 연계해 선보인다. 설치된 카메라로 포착한 관객의 감정을 AI 기술로 분석하고 그에 따라 파도 소리가 바뀌는 작품으로, 인류의 미래를 사유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안견의 몽유도원도에 담긴 시를...
토종 AI앱, 챗GPT 따라붙을까…206만명이 선택한 '이 앱' 2024-08-29 10:12:05
전문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용훈 SK텔레콤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음악 감상·증권 투자까지 챙긴다"…SKT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변신 2024-08-26 17:24:51
한국어 특화 AI 검색을 공동 개발 중이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으로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
SKT, '에이닷' 전면 개편...글로벌 7종 LLM 무료 이용 2024-08-26 16:38:13
대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김용훈 SKT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대세는 AI 비서"…개인 비서 개발·강화하는 통신사(종합) 2024-08-26 14:36:07
할 날씨나 교통 상황 등도 추천해준다. SK텔레콤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에이닷 개편을 통해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소상공인을 위한 A...
SKT "'에이닷' 서비스 개편…비서 기능 확대" 2024-08-26 11:08:19
시간이 다가오면 일정을 놓치지 않게 알려준다. SK텔레콤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에이닷 개편을 통해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yun0@yna.co.k...
"진짜 사람같네"…SK텔레콤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전면 개편 2024-08-26 10:42:26
단축했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사용자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