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가 아니라 흉기네"…운전자 '경악' 무슨 일 있었길래? 2024-11-22 10:38:01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불법 튜닝은 강력히 단속하되 허용 가능한 범위의 튜닝에 대해서는 인증부품의 사용이 확산돼야 한다"며 "국토교통부의 튜닝부품 인증제도를 활성화해 차주들이 믿고 쓸 수 있는 부품이 더 많이 유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다빈 기자 davinci@hankyung.com
ESS·로봇·항공…K-배터리 '트럼프 2기' 돌파구는 사업 다각화 2024-11-18 11:52:50
있다고 전망한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중간재인 배터리는 더욱 큰 문제"라며 "완성차 제조사와 합작으로 짓는 공장이 장기계약을 받아 이뤄지고, (준공 및 가동까지) 수년이 걸리는데 중간에 정부가 바뀌어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면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BYD 韓시장 도전…"가격이 성공여부 결정" 2024-11-13 12:46:32
중국산 전기차의 수입을 막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김필수 대림대 교수도 "BYD 전기차가 국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보조금까지 합쳐 동급 국산 전기차보다 1천만원가량 저렴해야 한다"며 "결국 가격에서 승부가 날 것이고, 이러한 가격이 가능할 경우 점유율을 오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태광 前의장, 청탁거부 저축銀 대표 해고 2024-11-11 18:22:10
김필수 당시 예가람저축은행 대표는 흥국자산운용 소속이던 김모 상무로부터 서모 W홀딩스 대표를 소개받았다. 서 대표는 W홀딩스를 건설업 폐기물 처리 업체로 소개하며 굴착기 구입 자금에 쓸 대출 8억원을 요청했다. 김 전 대표는 담당 직원들로부터 “건설중장비 담보 대출은 규정이 없고 전례도 없다”고 보고받고...
'부당대출' 태광 前의장, 대출청탁 거절 저축은행 대표 해임 2024-11-11 11:05:57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2월께 김필수 당시 예가람저축은행 대표는 흥국자산운용 김모 상무와 저녁 식사를 하던 중, 합석한 서모 W홀딩스 대표로부터 굴착기 구입 자금 8억원의 대출을 요청받았다. 이튿날 김 전 대표는 담당 직원들에게 해당 대출 건의 검토를 지시했으며, 직원들은 "건설중장비 담보 대출은 규정도 없고...
'합격률 99%' 택시·화물 고령운전자, 자격검사 대폭 강화 2024-11-08 17:35:05
우려도 나온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는 “고령 운전자는 아무리 운전 경력이 길어도 기기 조작 및 상황 판단 실수가 잦을 수밖에 없다”며 “동일 연령이라도 노화 정도가 다르므로 개인의 운전 역량을 측정해 면허를 갱신해주는 제도도 고려해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안정훈 기자 ajh6321@hankyung.com
현대차그룹, 3분기·누적 영업익 폭스바겐 제쳐…올해 수익 '톱2'로 2024-11-07 07:47:32
이어 판매량 3위를 유지했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는 "판매량뿐만 아니라 영업이익도 실적에 아주 중요한 척도"라며 "전기차 캐즘 등 전체적인 차량 수요가 둔화하는 상황에서 현대차그룹이 선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고금리에 차 안 산다"…1∼3분기 신차 등록 대수 11년 만에 최소 2024-10-30 07:44:48
않는 것이 내수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김필수 대림대 교수는 "내수 부진은 지난해부터 예상됐다"며 "다른 선진국에 비해 경기침체 영향을 많이 받는 우리나라에서 소비자들이 고금리 부담으로 신차 구입을 꺼리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디케이테크인, 카카오톡 기반 자동차 튜닝 플랫폼 개발 추진 2024-10-16 11:18:02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필수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이사장은 "2023년 기준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규모는 35조원으로 서비스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누구나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튜닝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계영 디케이테크인 부사장은 "카카오톡 기반...
올해 국산차 수출물량 3분의2는 북미행…'미국 쏠림' 가속화 2024-10-06 06:45:01
때문이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는 "국산차 수출 증가로 대미 흑자가 너무 커지면 동맹이라 해도 관세 부과와 같은 타격을 받을 수도 있다"며 "미국산 부품을 사용하거나 인도, 동남아, 남미, 중동 지역으로 수출 다변화를 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