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한 미용기기 업계…M&A 거래액 1.2조 2024-10-21 17:35:34
달한다. ‘까스활명수’로 유명한 동화약품은 최근 미래에셋벤처투자프라이빗에쿼티(PE)와 함께 미용 의료기기 업체인 하이로닉 지분 57.8%를 1607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올해 5월에는 중소 제약사인 동국제약이 미용기기 및 중소 가전기기를 생산하는 위드닉스를 22억원에 인수해 시장에 진입했다. 국내외 대형...
동화약품, 1600억에 하이로닉 인수…헬스케어로 사업 확장 2024-09-06 18:15:59
‘까스활명수’와 감기약 ‘판콜에스’ 등 의약품 판매가 주를 이루던 사업 영역을 헬스케어로도 확장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6일 공시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이날 이사회를 개최해 하이로닉 인수 안건을 통과시켰다. 약 1600억원을 투자해 하이로닉 최대주주인 이진우 의장과 특수관계인 이은숙 씨의 보유 지분 45.09%와...
동화약품, 국내 최초 액상형 벤포티아민 피로회복제 '퀵앤써' 출시 2024-06-04 14:31:13
비타민B2 6mg, 비타민B6 25mg, UDCA 15mg 등 피로 회복과 관련한 성분도 함유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만의 독자적인 '포접 화합물'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최초 의약외품 액상형 벤포티아민"이라며 "까스활명수, 판콜 등 동화약품 대표 제품과 동일한 GMP 시설에서 생산된 고품질 제품"이라고...
'까스활명수' 동네슈퍼서 팔길래 사 먹었는데…"이럴 줄은" 2024-05-13 09:27:22
강조했다. 일각에서는 국민소화제인 까스활명수는 약국에서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데 규제가 과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했다. 하지만 이는 까스활명수와 까스활을 혼동했기 때문이다. 약사법 개정에 따라 2012년 5월부터 진통해열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 등 4개 효능군의 일반의약품 13종을...
"너무 싸서 충격 받았다"…입소문 난 '성지' 약국 가보니 [현장+] 2024-03-02 09:25:59
'까스 활명수'도 한 병 기준으로 종로가 1000원, 소형 약국이 1200원이었다. 이 역시 종로가 16.6% 저렴한 수준이다. 이외 동일 제품으로 구매하지 못해 직접 비교가 어려웠던 제품들도 평소 동네 약국에서 구매했을 때보다 훨씬 저렴한 것이 체감됐다. 3000원에 샀던 방수 밴드가 2000원, 2000~3000원대인 파스가...
동화약품, 부채표 복합 소화효소제 '활짝정' 출시 2023-09-07 09:31:37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부(상복부) 팽만감, 구역, 구토 증상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되며,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짝정 출시로 대표 제품인 까스활명수와 함께 소화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라고...
"125년 동화약품 역사 한눈에"…이노션, 업계 최초 '광고북' 출간 2023-08-23 09:29:20
소화제 ‘까스활명수’의 등장까지 익숙한 브랜드의 탄생과정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노션은 해당 광고북을 제작하기 위해 초기 기획 단계부터, 자료수집, 최종 편집 구성 등을 일체 담당했다. 클라이언트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제작 기간만 1년이 소요됐다. 특정 기업의...
이노션-동화약품, 125년 광고 역사 총망라 '광고북' 출간 2023-08-23 09:00:01
'까스활명수' 등장까지 익숙한 브랜드의 탄생 과정도 실렸다. 업계 최초로 특정 기업 광고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광고사를 하나의 책으로 집필했으며, 프로젝트 제작에 1년이 걸렸다. 이노션은 "광고는 당대의 시대상, 라이프스타일, 관심사, 이슈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아낸다는 점에 주목해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1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2023-04-13 15:09:12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별...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2023-04-13 10:59:07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11년차를 맞는다. 매년 출시되는 활명수 기념판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다. 세계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활명수는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큐,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활, 미인활 등 일곱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