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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프리즘] 한경협, 오너경제인協서 탈피할 때 2024-01-02 18:03:25
회장, 나가모리 시게노부 니덱 회장도 회장단 명단에 들어 있지 않다. 한경협도 현재 11명인 부회장단을 최대 25명으로 늘리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게이단렌처럼 여성도, 전문경영인도 부회장에 임명해야 한다. 윤석열 정부의 초대 민관합동위원장 내정설까지 돈 권오현 전 삼성전자 회장, 현재의 미래에셋그룹을...
디즈니·스타벅스 '스타 CEO' 컴백…주가도 화답할까 2022-11-27 17:29:02
4월 창업주 나가모리 시게노부 회장이 CEO로 돌아왔다. 경영 일선을 떠난 지 10개월 만이었다. 나가모리 회장은 “매일 주가 그래프를 보며 절망했다”고 했다. 퇴진 당시 1만2000엔대이던 주가가 8000엔대까지 고꾸라져 가만있을 수 없었다는 것이다. ‘커피제국’ 스타벅스는 지난 4월 하워드 슐츠 명예회장이 임시 CEO로...
경기침체에도 실적 개선한 일본전산, 2분기 이익 역대 최고치 달성 2022-10-25 15:05:18
시작했고, 수주량도 점점 늘어가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나가모리 시게노부 일본전산 최고경영자(CEO)의 전략이 빛을 봤다는 분석도 나온다. 그가 복귀한 시점인 4월부터 9월까지 영업이익은 866억엔(약 8346억원)을 기록했다. 설립한 뒤 가장 좋은 성과다. 1973년 일본전산을 설립한 시게노부 CEO는 지난 4월 신임 C...
잘 나가던 유니클로마저…"마땅한 후계자가 없다" 초비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8-27 07:24:56
사장으로 역임한 인물이다. 나가모리 회장은 작년 6월 "빠른 판단력과 인격 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경영자(CEO)에 적합하다"며 세키 사장에게 CEO 자리를 물려줬다. 하지만 1년도 안된 지난 4월 나가모리 회장은 세키 사장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강등시키고 본인이 직접 CEO로 복귀했다. 실적과 주가 부진이 원인으로...
日 간판기업들 '후계자 리스크'에 고심 2022-08-26 17:27:25
나가모리 회장은 세키 사장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강등시키고 본인이 직접 CEO로 복귀했다. 실적과 주가 부진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세키 사장의 퇴임 소식이 전해진 지난 25일 일본전산 주가는 3% 이상 급락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올해 78세인 나가모리 회장에 대한 높은 의존도가 일본전산의 리스크로 부각되고...
10개월 만에 사장 복귀한 니덱 나가모리 회장…후계자 못찾는 日기업들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2-04-23 08:00:06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가모리 회장은 창업 당시부터 상장을 꿈꾼 인물로 시장의 기대치인 주가수익비율(PER)에 민감하기로 유명하다. 나가모리 회장은 일본전산이 작년 1조9171억엔의 매출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기대치, 즉 주가가 낮은 것에 대해 납득하지 못했다. 세키 사장 CEO...
'세계 1위 모터회사' 일본전산 前CEO 복귀 2022-04-22 17:50:34
초고속 승진한 것이다. 세키는 나가모리 회장의 후계자로 낙점된 지 1년도 채 안 돼 좌천됐다. 실적은 나쁘지 않았다. 지난해 일본전산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실적에 비해 주가가 예상치를 밑돌자 CEO가 교체된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전산 최대주주인 나가모리 회장은 이날 열린 온라인...
일본전산 회장, 후계자에 물려줬던 CEO자리 1년만에 복귀…사명 NIDEC으로 변경 2022-04-22 14:51:46
됐다. 세키 COO는 나가모리 회장의 후계자로 CEO가 된 지 1년도 채 안 돼 좌천됐다. 겉으로 드러난 실적은 나쁘지 않았다. 지난해 일본 전산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실적에 비해 주가가 예상치를 밑돌며 CEO를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일본 전산의 최대 주주인 나가모리 회장은 이날 열린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CEO...
"더 늦으면 도태"…전기차 올인하는 일본車 2022-02-11 17:18:04
모터회사인 일본전산의 나가모리 시게노부 회장은 “5년 후면 가솔린차와 전기차의 실력이 역전되고 전기차가 가전제품처럼 일반화하는 2030년에는 차값이 20%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지금까지 자동차 회사들은 각각 엔진 등 핵심 부품을 개발했다. 전기차 시대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일본전산의...
'4社4色' 일본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차 전략 총정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2-11 07:38:01
그런데 세계 최대 모터회사인 일본전산의 나가모리 시게노부 회장은 "5년후면 가솔린차와 전기차의 실력이 역전되고, 전기차가 가전제품처럼 일반화되는 2030년에는 차값이 20%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동차 회사들이 제각각 엔진 등 핵심부품을 개발하는 내연기간의 시대와 달리 전기차 시대에는 모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