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때 국민게임이었는데…'포켓몬 고' 회사 문 닫을까 2023-06-30 12:06:54
고'를 개발한 미국 업체 나이앤틱이 후속작 부진 속에 위기를 맞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앤틱 측은 직원 230명을 줄이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소재 게임 개발 스튜디오의 문을 닫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1월 출시 후 첫 주 35만4천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데...
'포켓몬 고' 개발사, 후속작 부진 속 직원 25% 감원 2023-06-30 11:30:00
인기 게임 '포켓몬 고'를 개발한 미국 업체 나이앤틱이 후속작 부진 속에 직원의 25% 가까이를 감원하기로 했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앤틱 측은 직원 230명을 줄이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소재 게임 개발 스튜디오의 문을 닫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1월 출시 후 첫...
'포켓몬 고' 개발사, '몬스터 헌터' 모바일 게임 9월 출시 2023-04-18 16:36:39
= '포켓몬 고'를 개발한 미국 게임사 나이앤틱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를 9월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일본 게임사 캡콤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증강현실로 구현했으며 '라이트십'(Lightshi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경기후퇴 우려에 세계 기업들 해고 바람…노바티스 8천명 감원 2022-06-30 10:41:29
따르면 모바일게임 포켓몬고 개발사인 미국 나이앤틱은 전체 직원의 8%인 85∼90명을 감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나이앤틱 측은 "경제적 혼란 시기에 직면했다. 여러 분야에서 비용을 줄이고 있다"면서 "닥쳐올지 모르는 경제적 폭풍에 견딜 최선의 포지션을 위해 운용을 더욱 간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나이앤틱은...
메타·MS 등 메타버스 표준 협의체 구성…애플은 빠져 2022-06-22 12:20:55
로블록스와 '포켓몬 고' 개발사인 나이앤틱, 가상화폐에 기반한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 등도 참여하지 않았다. 트레빗 의장은 "어떤 기업이라도 가입을 환영한다"면서 애플이 빠진 것이 이 단체의 목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taejong75@yna.co.kr...
[이효석의 게임인] 코로나 시대 '포켓몬고' 개발사의 슬기로운 기업생활 2020-11-14 08:00:06
행키 CEO의 말처럼, 나이앤틱은 사람들이 지역을 실제 걸어 다니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답게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나이앤틱은 올해 하반기 들어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로컬 비즈니스 리커버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자신이 아끼는 동네...
해외서 불붙은 '게임계 미투'…"백인·남성 중심 구조가 원인" 2020-08-20 07:11:00
나타났다. '포켓몬 고' 개발사인 나이앤틱은 흑인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젝트 등에 최소 250만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인디게임 유통사 험블번들은 100만달러 규모 펀드를 조성해 흑인 개발자의 게임 프로젝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콘진원은 "경영자나 투자자들은 여전히 유색인 서사 중심 게임...
존 행키, 만우절 이벤트로 만든 '포켓몬고'…글로벌 센세이션으로 '초대박' 행진 2019-08-01 16:41:13
말과 함께 구글 사내벤처인 나이앤틱랩스를 열었다. 2015년 구글이 지주회사인 알파벳을 설립하면서 구글의 여러 자회사가 분사하게 됐고, 나이앤틱랩스도 곧 나이앤틱이란 이름의 독립된 기업으로 거듭났다.만우절 장난에서 시작된 초대박 프로젝트나이앤틱의 포켓몬고 프로젝트는 우연한 계기로 시작됐다. 2014년 4월...
[글로벌 톡톡] 존 행키, 나이앤틱 CEO 2019-07-29 17:17:36
“무작정 노력만 하는 게 능사는 아니다. 노력을 쏟을 기회를 포착할 줄 알아야 한다.”-존 행키, 나이앤틱(소프트웨어 개발업체) ceo
[인터뷰] 인피니트 성종 “목표? 나이 들어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장수프로그램 만드는 것” 2019-03-12 15:20:00
맞춰보려고 했었다. 희령 씨가 처음에는 내 나이를 생각보다 많게 봤다고 하더라(웃음). 아무래도 활동한 지 조금 됐다 보니까. 나중에 나이도 서로 동갑이었고 해서 친해질 수 있었다” q.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만큼 먼저 연기에 도전한 멤버들의 조언은 없었나 “멤버 중에 연기에 도전한 형들이 많지 않나. 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