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미·유럽에 새 공장…8천억원 투자 해외식품 강화(종합) 2024-11-21 15:44:15
투자청(HIPA)과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냉동식품 자회사인 슈완스가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에 2027년 완공을 목표로 북미 아시안 푸드 신공장 건설에 돌입했다. 이 공장은 축구장 80개 넓이(57만5천㎡) 부지에 건설된다. 초기 투자 금액은 약 7천억원 규모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1년 사우스다코타 수폴스...
CJ제일제당, 8천억원 들여 美·유럽에 공장 짓는다…비비고 글로벌화 ‘박차’ 2024-11-21 15:37:51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냉동식품 자회사인 슈완스가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에 2027년 완공을 목표로 북미 아시안 푸드 신공장 건설에 돌입했다. 이 공장은 축구장 80개 넓이(57만5천㎡) 부지에 건설되며 초기 투자 금액은 약 7천억원 규모다. 공장이 완공되면 찐만두·에그롤 생산라인과 폐수처리 시설, 물류센터...
CJ제일제당, 미·유럽에 신규공장…8천억원 투자 해외식품 강화 2024-11-21 08:07:27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냉동식품 자회사인 슈완스가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에 2027년 완공을 목표로 북미 아시안 푸드 신공장 건설에 돌입했다. 이 공장은 축구장 80개 넓이(57만5천㎡) 부지에 건설된다. 초기 투자 금액은 약 7천억원 규모다. 공장이 완공되면 찐만두·에그롤 생산라인과 폐수처리 시설,...
'알짜 사업부 매각' 초강수 띄운 CJ…"식품에 올인" 2024-11-19 17:35:51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연간 1조원이 넘는 비비고 만두의 매출 70%는 미국과 중국 등 해외에서 나오는 상황.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바이오사업부를 매각해 마련한 실탄으로 식품 사업을 확대할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입니다. CJ그룹은 2018년 CJ헬로비전을 LG그룹에, 제약 사업(CJ헬스케어)을 한국콜마에...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핵심 전략 상품인 길거리음식(K-스트리트푸드)과 만두, 김치, 김스낵을 중심으로 국가별로 현지 소비자 선호에 맞춰 구성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인다.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
파리지앵들 '소주' 싹쓸이…네덜란드선 '김치 토스트' 열풍 2024-11-10 17:31:39
흡사 한국 편의점을 떼어다 놓은 듯했다. 한국식 냉동 만두와 김치, 떡볶이, 소주, 고추장 등이 진열돼 있었고 한국 라면도 없는 게 없었다. 윌리엄 라타나반 탕프레르 구매책임자는 “최근 5년 새 한국 식품 매대 규모가 네 배로 커졌다”고 했다. 탕프레르 인근 카르푸시티에는 지난 5월 한국 라면과 과자, 소주 등이 처...
'걸음마' 단계지만 '장밋빛' 전망...깁밥부터 라면까지 전 세계가 '난리' 2024-10-31 20:18:37
두 배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CJ제일제당, ‘신라면’과 ‘짜파게티’의 인기가 급상승 중인 농심도 글로벌 영토 확장에 집중한 결과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뛰어넘는 성과를 냈다. 한국 식품기업들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졌다. 일례로...
中企 참가 10배 '쑥'…어묵·약과·누룽지도 해외로 간다 2024-10-29 17:44:41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아람, ‘비비고만두’의 고향 CJ제일제당 인천냉동공장도 각각 떡볶이와 만두를 들고 나왔다. K뷰티 분야에선 7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53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워너비코스메틱은 브랜드 오르제나의 피부 앰풀 제품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브랜드 텐더가든을 운영하는 브이플랫폼과 화장...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고를 수 있는 참치 특화 매장, 냉동 만두전골, 냉동 돼지고기 불고기 백반 등으로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등을 잇달아 내놨다. 점포 안 매장뿐 아니라 점포 자체를 쇼핑몰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마트로 탈바꿈하거나 입지를 고려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는 특화 점포로...
식품·물류·콘텐츠로 지구촌 'K열풍' 주도…CJ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 2024-10-09 16:22:10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비비고 만두’를 히트시켰다. 최근에는 미국 만두 시장 점유율 49%를 달성하며 업계 1위에 올랐다. 올해 2분기에는 사상 처음으로 대표 냉동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뿐 아니라 유럽·동남아 등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호주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