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마련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자사 숏폼 플랫폼인 '클립'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OTT 플랫폼들은 스포츠 콘텐츠 독점 중계와 이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 등으로 구독자 이탈 방지에 집중함과 동시에 기존 구독료 기반의 사업 모델에서 벗어나 광고 요금제...
가을 야구 홈런친 티빙, 겨울 농구로 넷플 추격 2024-11-19 18:04:20
공개한다. 티빙이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은 넷플릭스를 견제하기 위해서다. 오는 26일부터 네이버 유료 멤버십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혜택에 넷플릭스가 추가된다. 이 서비스로 티빙을 이용하는 회원이 넷플릭스로 대거 옮겨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넷플릭스가 스포츠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것도...
야구팬 모으더니…"넷플릭스 긴장하겠네" 불붙은 OTT 경쟁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9 15:03:17
전략티빙이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은 다른 토종 OTT와 격차를 벌리면서 넷플릭스를 맹추격하기 위해서다. ‘안심할 단계는 아니다’라는 게 내부 반응이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OTT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선 넷플릭스(1180만명), 쿠팡플레이(761만명), 티빙(705만명)...
골프도 네이버로…N골프 지난달 라운드 개설수 7.5배↑ 2024-11-18 05:31:00
모델인데도 사용자 유입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스포츠는 그간 한국프로골프(KPGA)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골프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저변을 크게 확대해 왔다. 특히 올해 기준 최다 접속자는 24만명, 최다 동시접속자는 7만8천명으로 2019년(각각 12만1천명, 2만3천명)과 비교해 2~3배...
돌아온 LoL 케스파컵, 올해는 '1군 대결' 가능할까 2024-11-16 07:00:11
‘KeSPA Cup’(이하 케스파컵)이 3년 만에 부활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30일(토) 국내 유일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단기 컵 대회인 ‘2024 LoL KeSPA Cup’을 개최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네이버 치지직을 통해 단독 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SK텔레콤, 로지텍G, CASS, 네이버 치지직, 파워풀엑스가...
韓선 '인기 시들' 네이버 밴드, SNS 본고장 미국서 승승장구 2024-11-15 17:39:19
옅어졌다. 국내에선 ‘한물간 SNS’로 불리는 네이버 밴드가 SNS 본고장 미국에서 살아남은 것은 틈새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해서다. 네이버에 따르면 미국 내 활성 밴드의 65%가 학교와 스포츠 그룹이다. 중·고교 방과 후 클럽 활동 참가자들이 핵심 고객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공지사항, 일정 관리, 초대장, 라이브 등...
한국선 주춤인데 미국서 '난리'…인기 폭발 앱, 뭐길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5 15:21:17
이렇듯 국내에선 ‘한물간 SNS’처럼 여겨지는 네이버 밴드가 SNS 본고장 미국에서 살아남은 것은 정보기술(IT)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네이버 밴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것은 2014년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다. ○학교서 입소문…1040 이용자 많아미국에서의 성장 핵심 요인은 학교·방과 후 활동 공략으로...
'학부모 필수 앱'이라더니…"미국인도 홀렸다" 600만명 돌풍 2024-11-15 11:04:46
600만명이 넘는 현지 사용자가 밴드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15일 미국 내 밴드 월간활성사용자(MAU) 수가 지난달 기준 604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밴드는 미국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7년 MAU는 70만명에 불과했지만 이듬해 120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2019년 처음 200만명대를 돌파했다. 이후...
출시되자마자 '난리'…5만원대 프리미엄급 제품 일냈다 2024-11-15 10:23:16
물량이 전량 소진된 것.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관계자는 "출시 직후부터 접속자가 급증하며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준비된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어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샤오미는 프리미엄급 기능을 탑재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를 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네이버 밴드, 美 월간 활성자 600만명 돌파 2024-11-15 09:50:11
넘었다. 네이버는 미국 내 활성 밴드의 65%가 학교·스포츠 그룹이며, 사용자 연령대는 10대와 40대가 각각 25%, 30대가 약 20%, 20대가 약 15%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업무 그룹의 밴드 사용자는 지난해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업무 그룹 사용자의 직업군이 대부분 식음료(F&B)·소매업·병의원·군인·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