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인 대국' 日은 어떻게 하고있나…'도쿄 실버산업 투어' 론칭 2024-08-08 16:40:52
‘노노(老老) 케어’ 등 새로운 사회 현상도 나타났다. 내수시장 축소와 관련 업계 재편, 주택지 및 상권 변화, 교통망 등 사회 인프라와 산업구조 등 각 영역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고령화와 인구 감소 추세에서 10~20년 격차를 두고 일본을 따라가는 양상의 한국은 일본이 갔던 길을 그대로 가진 않겠지만, 일본의...
한국 내 일본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응은? 2023-08-28 06:38:26
일본의 수출규제로 벌어졌던 불매운동 '노노재팬' 캠페인이 재현될 가능성은 작다는 게 전문가의 전망이다. 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 교수는 "방류 문제는 우리 정부가 잘 소통하지 않은 점에 대한 불만도 작용하기 때문에 곧바로 반일 감정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고 관측했다. 그러면서 "(한국인들이)...
"아울렛 생긴 줄 알았어요"…오픈 첫날 주차장 가득 채웠다 [현장+] 2023-05-04 21:00:02
"경주에 오픈했다고 해서 와보니 아울렛 같네요." 지난달 28일 경북 경주에 유니클로 교외형(로드사이드) 매장이 문을 열었다.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334평(1104㎡) 규모의 대형 매장이 들어서자 지역주민들은 오픈 기념 할인 제품을 사기 위해 '아울렛'처럼 들렀다.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한 교외형 매장으로...
뚜껑째 따서 '벌컥'…"없어서 못 먹을 판" 난리 난 日 맥주 [영상] 2023-05-03 22:00:02
다 나간다니까 먹기를 포기해야겠다"고 털어놨다. '노재팬'은 옛말, 일본 맥주 판매량 ↑ 현지 출시 당시 국내에선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하고 있었다. 이에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국내에 들어왔다. '노노재팬'도 옛말이 되면서 일본맥주 판매 회복세도 주목된다. 일본 맥주 수입량을 보면 2018년...
더보이즈, 12월 연말 팬콘 개최…포스터 이미지 깜짝 공개 2022-11-08 13:50:07
한편 더보이즈는 지난 5~6일,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 플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더보이즈 재팬 투어 더비존(THE BOYZ JAPAN TOUR: THE B-ZONE)’의 피날레 공연을 장식, 일본 3개 도시를 아우른 일본 투어 공연을 완벽 성료하며 뜻 깊은 글로벌 성과를 올렸다. 더보이즈는 12월 국내 팬콘에 이어 내년 1월...
더보이즈, 3년만 日투어 `더비존` 완벽 성료…열도 물들였다 2022-11-07 11:30:08
마쳤다. 더보이즈는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 플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더보이즈 재팬 투어 더비존(THE BOYZ JAPAN TOUR: THE B-ZONE)’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양일간 진행된 공연은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한데 이어 현지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추가 좌석이 오픈되는 등...
노노재팬 이후 다시 등장한 일본맥주 국내광고…아사히맥주 재개(종합) 2022-06-15 16:59:21
노노재팬 이후 다시 등장한 일본맥주 국내광고…아사히맥주 재개(종합) SNS서 17일부터 8월 말까지 송출…본사가 기획한 글로벌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일본 아사히맥주의 광고가 오는 17일 한국에 방영된다. 2019년 일본제품 불매운동(노노재팬)이 일어난 이후 일본 맥주의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이...
"도요타·혼다 차주 안받습니다"…'노노 재팬' 선언한 골프장 2021-11-03 08:08:18
전북 김제시에 있는 아네스빌CC 골프장이 내년 1월 1일부터 일본 브랜드 자동차 출입을 금지한다. 아네스빌CC는 지난 2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부터 토요타와 렉서스, 혼다, 인피니티, 미쓰비시, 마쓰다, 스바루, 이스즈 등 일제산 차량의 출입을 금지한다"며 "일제의 핍박속에서 나라를 지켜내고 후손들에게 자유를...
여름엔 더위, 연말엔 '위드 코로나'…롯데칠성 "비수기는 없다" 2021-10-19 16:02:06
‘노노재팬’ 여파 등으로 주춤했던 주류 매출도 회복할 전망이다. 심 연구원은 “2018년 약 1400억원을 기록해 정점을 찍은 롯데칠성의 맥주 매출(클라우드+피츠)은 2020년 800억원대까지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하지만 올해는 전년 기저효과 및 ‘클라우드 생’ 출시를 통해 전년 대비 40.4% 증가할 것으로...
'NO재팬'에도 역대급 매출…한국닌텐도에 무슨 일이 [김주완의 어쩌다IT] 2021-07-25 09:00:02
노노재팬'의 영향권에서 벗어났습니다. 닌텐도는 올해도 국내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국내 판매 총판을 맡은 대원미디어에 따르면 올 1분기에 닌텐도의 게임기 스위치와 게임의 판매량이 각각 1년 전보다 11.8%와 35.3% 증가했습니다. 2017년 12월에 국내에 공식 출시된 스위치의 1분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