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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매출 부풀리기' 중징계 임박…플랫폼 업계도 '촉각'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11-05 17:21:49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지급한다. 최종적으로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운임의 3~4% 상당액을 수수료 격으로 받아가는 구조이니 그만큼만 매출로 잡았어야 한다는 게 당국의 판단이다. 금감원은 앞서 이같은 방식으로 더 계산된 카카오모빌리티의 매출이 작년 연간 연결기준 3000억원 안팎인 것으로 예상했다....
中, 대규모 부양책에도 ‘더 깊은 수렁’ 우려 나온 이유 2024-11-05 09:28:01
않음에 따라 외부 불경제 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 헝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기가 무너지고 GDP 대비 300%가 넘는 국가채무로 중앙정부의 지원이 끊기면서 지방일수록 SOC의 노후화 정도가 심하다. 중앙과 지방, 지방과 지방 간 SOC의 불균형이 심해지는 것도 문제다. 과연 중국의 이번 대규모 부양책은 효과를 거둘...
서울경찰, 폴리스라인 캠페인 "안전한 거리 만들어요" 2024-11-04 12:26:01
곳곳에 노출시켜 '경찰이 항상 국민 곁에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키는 게 목표다. 경찰은 이를 위해 '폴리스라인 CCTV-작동중' 문양이 담긴 스티커를 범죄 예방 효과가 있는 방법용 CCTV에 부착할 예정이다. 서울시엔 약 17만여대의 CCTV가 운영되고 있다. 2026년까지 1265억원을 들여 기존 노후한 CCTV를...
금리 인하 사이클 진입, 리츠 ETF가 뜬다 2024-11-04 10:40:57
변동성에 노출된다. 매일같이 오르내리는 가격 때문에 벌써부터 실물자산 보유가 가져다주는 심리적인 안정감은 포기해야만 한다. 더욱이 리츠는 단기적으로 주식 시장 흐름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오히려 실물자산 대비 수급과 심리가 가격을 좌우하는 빈도가 잦으며, 이는 리츠에 대한 장기 투자를 저해하는...
"해리스 '이것' 장악했다" 거액 쏟아붓더니…트럼프 '초긴장' 2024-11-04 10:15:01
데이비드 브록맨 버클리대 교수는 “TV 광고의 효과가 매우 작지만 0은 아니라는 증거가 상당히 많다"며 "아주 작은 효과에 엄청난 금액을 곱하면 접전 선거에서 결과를 바꾸기에 충분한 표를 움직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광고의 양이 반드시 승리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다. 2016년 대선 당시 힐러리 클린턴...
신생아에 '母 대변' 섞은 우유 먹였더니…'놀라운 효과' 2024-11-04 08:13:16
미생물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분만으로 태어난 아기들과 비교해 장내 세균 분포가 다르다는 점도 주목했다"고 전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이번 연구에 대한 회의적인 견해도 나타냈다. 웰컴 샌저 연구소의 미생물학자 얀 샤오 박사는 "엄마의 대변 미생물 이식이 제왕절개 아기의 마이크로바이옴에 영향을 미친다는 건...
[이코노피플] "한국경제는 미국과 달라…금리 소폭인하 그쳐야" 2024-11-04 06:11:01
강한 성장 모멘텀 유지…한국은 거시경제 취약성 노출 원/달러 환율 1,400원 넘어도 일시적…미 대선후 하락 가능성도 가계부채·아파트값이 통화정책의 주요 고려 요인돼 이승헌 전 한국은행 부총재 인터뷰 (서울=연합뉴스) 김지훈 기자 = "미국 경제는 공급과 수요 측면에서 강한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한국...
아이폰 들고 '찰칵찰칵' 뉴진스 무대…칼 빼든다 2024-11-01 07:07:09
상품명도 노출됐다. 예능과 드라마 등의 방송에서 간접광고 상품이 종종 노출됐고, 과도할 경우 지적받아 왔지만,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아나운서가 직접 상품 시연 등에 참여한 사례는 드물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당시 SBS 측은 "교양에서의 PPL은 처음이라 형식에 집중했다"며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밥풀 각질'부터 뉴진스 아이폰 무대까지…간접광고 죈다 2024-11-01 06:00:10
음료 패키지와 상품명 등이 고스란히 노출돼 시청 흐름을 방해했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기존 지상파 예능 등에서 과도한 간접광고 상품 노출이 종종 지적돼왔지만,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아나운서가 직접 상품 시연 등에 참여한 사례는 희귀해 더 주목받았다. 최근 방심위 전체회의에서는 "이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아니고...
넷플릭스 광고 효과 극대화 하려면…그룹엠 코리아 "긍정적 브랜드 인식 제공해야" 2024-10-31 13:57:44
결과, 광고를 시청한 노출 그룹의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전달 효과는 통제 그룹에 비해 높았으며 특히 광고의 명확한 스토리텔링과 음악이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를 시청한 그룹에서는 해당 브랜드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된다는 인식이 광고를 노출시키지 않은 그룹 대비 9%포인트 높았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