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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4천593억원 규모 유조선 4척 수주 2024-11-01 15:19:52
배출규제가 발효되면서 노후선 교체가 촉진된 데다 각 선사의 노후선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LNG운반선, FLNG(천연가스 생산설비 선박) 등 고부가선 중심의 선별 수주 전략을 유지하는 가운데 컨테이너선, 유조선 시황도 면밀히 검토해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h@yna.co.kr (끝)...
"3분기 정점" vs "환경규제 남아"…HMM 두고 엇갈린 증권가 [종목+] 2024-10-22 08:29:40
선사들이 물동량 감소를 점치면서 노후선박 폐선을 가속화해 선복 공급을 줄였다. 하지만 물동량이 되레 늘어나는 데다, 감염병으로 인한 항만 운영 차질로 병목현상까지 생기면서 운임이 치솟았다. 이에 선사들은 대규모로 컨테이너선을 발주했고, 최근 신조 선박이 잇따라 인도되고 있다. 해상운임의 가파른 하락을 막고...
"운임 13주 연속 올랐는데"…해운주 비실거리는 이유는? 2024-07-09 08:37:01
전망이다. 노후선박의 폐선을 촉진할 수 있어서다. 김영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코로나 팬데믹 시기 동안 운임 급등 배경인 ‘항만 적체’가 최근 일부 수역에서 재발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하반기는 전통적인 해운 성수기이기에 운임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하반기 유망섹터는? 역시 반도체 [마켓인사이트] 2024-06-17 16:08:10
실적의 괴리율도 축소되어 오고 있는데요. 노후선 교체 수요 증가에 따른 수주 호황 사이클이 길어질 것으로 보이는 점, 미중 무역 갈등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금융섹터에서는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가 꼽혔습니다. 밸류업과 관련한 모멘텀이 큰 대형 금융주들인데요. 일...
'상반기 최대어' 상장 첫날 강세…HD현대는 약세 2024-05-08 09:34:03
"HD현대마린솔루션은 전형적 사이클의 신조 조선업과 달리 서비스 대상인 선대(Fleet)는 계속 성장하기 때문에 매년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며 "이산화탄소 규제에 따른 이중추진연료(D/F) 엔진 채택으로 AM솔루션 순정부품 수요가 급증하고, 노후선의 친환경선 개조 또한 확대되면서 성장폭이 가파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뱃고동 울리는 조선주…하반기 기대해도 좋은 이유 2024-03-12 16:27:15
선사들은 해상운임이 높은 시기에 선박 발주를 늘리는 경향이 있는 만큼, 추가적인 선박 수주도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보고서에서 "올해 글로벌 물동량은 지난해보다 3.7% 늘어날 전망"이라며 "유럽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규제는 노후선 해체와 선박 교체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효성...
HD한국조선해양, 두달만에 수주목표 절반채워…'비주류' 탱커 덕 2024-03-03 09:33:27
운항 중인 원유 운반선 절반이 선박 연령이 15년 이상인 노후선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올해부터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 선종이 LNG 운반선 등에서 벗어나 다양화해지는 양상을 보인다"며 "우크라이나 전쟁 등 지정학적 위기에 더해 탈탄소화 흐름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팬오션, 하림 HMM 인수 결렬 긍정적" 2024-02-13 08:52:22
회복과 노후선 폐선 가속화로 우호적인 영업 환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2월 중순 BDI(건화물선 운임)가 지난해 12월 대비 하락하기는 했지만 "현재 운임도 계절적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결코 낮은 수준은 아니다"라고 짚었다. 아울러 "현재 주가는 PBR(주가순자산비율) 0.5배로 밴드 하단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하나증권 "팬오션, 모기업 하림그룹의 HMM 인수 결렬 긍정적" 2024-02-13 08:21:38
하반기로 갈수록 중국의 철강 수요 회복과 노후선 폐선 가속화로 우호적인 영업 환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2월 중순 BDI(건화물선 운임)가 지난해 12월 대비 하락하기는 했지만 "현재 운임도 계절적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결코 낮은 수준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현재 주가는 PBR(주가순자산비율) 0.5배로...
"현존 컨테이너선 대비 발주 잔량 비율, 2009년 이후 최대" 2023-12-06 18:07:31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공급 압력을 강화하는 요인으로 노후선 등에 대한 선박 해체가 부진한 것을 강조했다. 올해 선박 해체는 총 10만5천TEU에 그쳐 코로나19 팬데믹 기간(2021∼2022년)을 제외하고 지난 2011년과 유사한 수준이었다. 다만 이 팀장은 "선사들이 공급 압력을 방어할 수 있는 카드가 남았다"며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