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연말세일 '홈플대란'…계란 한 판 5천990원 2024-11-27 11:13:58
핑크솔트 그라인더'를 선착순 증정한다. '10브릭스 햇 딸기'(500g)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약 1만2천원에 판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논산·진주·산청·남원 일대에서 생산된 딸기 약 80톤(t)을 확보했다. 홈플러스 대표 상품인 캐나다산 '보먹돼'(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은...
편의점, 겨울철 한정 대표상품 '딸기샌드위치' 판매 돌입 2024-11-27 10:32:09
딸기샌드위치는 인기 인스타그램 웹툰 '틴틴팅클'과 협업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틴틴'과 '팅클'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패키지와 15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제공한다. GS25는 슈퍼마켓인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상품기획자)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롯데마트, 딸기 전 품목 2팩 이상 구매 시 2천원씩 할인 2024-11-27 06:00:06
4일까지 딸기 전 품목을 2팩 이상 구매하면 팩당 2천원씩 할인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딸기 품종은 설향을 비롯해 금실, 비타베리, 킹스베리까지 모두 4종이다. 딸기는 품종별로 고유의 맛과 향, 식감을 지녔다. 롯데마트는 크기는 일반 딸기보다 작지만, 맛과 영양은 차이가 없는 '상생딸기'...
"얼마나 달고 맛있길래"…올겨울 첫 딸기 가격 보고 '깜짝' 2024-11-21 11:10:02
겨울딸기를 비롯해 초겨울 제철 먹거리를 특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설향 딸기 500g짜리 한 팩을 1만7000원대에 판매한다.시즌 초반에 출하되는 딸기인 만큼 당도와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산청과 하동, 합천, 논산 등 대표 산지와 협력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했다. 딸기는 기후변화...
올겨울 첫 설향 딸기 만난다…이마트 제철 먹거리 기획전 2024-11-21 06:00:00
딸기 만난다…이마트 제철 먹거리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이마트는 오는 22∼28일 올해 첫 겨울딸기를 비롯해 초겨울 제철 먹거리를 특가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설향 딸기 500g짜리 한 팩을 1만7천원대에 판매한다. 시즌 초반에 출하되는 딸기인 만큼 당도와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이마트는...
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딸기 3주 앞당겨 판매 2024-11-18 08:26:24
올해 딸기샌드위치의 딸기 양은 작년보다 두 배, 크림은 50%가량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1일과 28일 세븐앱에서 몽글몽글딸기샌드를 수도권 및 강원, 충청 일부 지역 등 7천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총 1천개 한정 예약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부터는 제철 딸기 상품 3종도 선보인다. 충남 논산에서 재배된...
찾아가는 양조장 논산 양촌와이너리, 2024 양촌 와인&재즈페스티벌 개최 2024-11-04 11:16:00
충남 논산의 양촌와이너리(대표 서용원)가 지난 25, 26일 지역 주민 및 방송인, 기자, 인플루언서, 와인 애호가 대상으로 와인&재즈 페스티벌을 주최했다고 밝혔다. 양촌와이너리는 양촌의 특산품인 감, 딸기로 와인을 제조하는 곳으로, 로컬의 문화와 농업, 가치를 알려가는 것을 인정받아 2023년 농식품부 찾아가는...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백화점 3사 전통주 매출 20∼40%↑…"종류 다양하고 상대적으로 저렴"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사이에서 최근 전통주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백화점에서도 20·30세대가 전통주 매출을 이끌고 있다....
논산시, 지역 특산품 활용한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 2024-08-12 11:07:15
홍보해 논산의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음식 자원의 관광 산업화를 위해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논산 딸기, 고구마, 대추, 곶감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20~30대 젊은 소비계층을 사로잡고, 미식 여행에 어울리는 ‘스토리가 있는 외식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논산=강태우 기자...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기술로 빚은 술이다. 논산 딸기를 넣어 달고 상큼한 주스 맛을 냈다. 반응은 뜨겁다. 주말에는 하루 1000명씩 매장을 방문해 글린트를 사갔다. 대부분이 20, 30대였다. 글린트는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 기획했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소믈리에대회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바이어(38·왼쪽), ‘노티드×최고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