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라면, 이젠 중남미"…日 닛신·도요에 도전장 2024-09-18 17:26:06
라면업계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연내 멕시코에 영업지점을 설치할 계획이다. 농심이 중남미 지역에 거점을 마련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 멕시코를 비롯한 중미와 남미 지역에서 라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흐름에 맞춰 거점 확대를 적극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역대급, 이젠 무서울 지경"…'불닭' 대박 나더니 결국 2024-08-14 17:38:24
아메리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달러(약 972억원)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1분기 80% 중반이던 미국 월마트 입점률이 지난 5월 90% 초반으로 확대됐고, 연말에는 월마트 전 매장에 불닭볶음면 입점이 가능해 보인다”며 “특히 미국에서 2분기 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불닭...
삼양식품 상반기 영업익 1천695억원…농심·오뚜기 넘어(종합) 2024-08-14 16:47:46
넘었다. 이는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1·2위 업체인 농심[004370](1천51억원), 오뚜기[007310](1천348억원)의 상반기 영업이익을 모두 상회한다. 삼양식품은 시가총액이 4조원을 넘어 농심과 오뚜기를 크게 앞질렀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한 직전 분기(1분기)보다 각각 10%, 11.6%...
CJ '에스닉 푸드'로 무한 확장…농심, 라틴입맛 공략 '라면왕' 야심 2024-06-24 18:09:18
격차가 크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농심의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25.4%로 도요스이산(45%)에 뒤처져 있다. 농심은 이 격차를 해마다 좁혀 2030년엔 도요스이산을 추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핵심 전략이 바로 라틴계 시장 확대다. 신동엽 농심아메리카 사장은 “북미에서 라틴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혀끝의 한국'에 중독됐다…오픈런 부른 K푸드의 '신대륙 정복' 2024-06-23 18:18:42
조 빌하이머 농심아메리카 클럽스토어 담당 팀장은 “코스트코에서 팔리는 라면 품목 9개 가운데 5개가 농심 제품일 정도로 농심이 미국 주류 마트의 라면 시장을 장악했다”고 강조했다. K라면 수요가 급증한 것은 K웨이브 확산과 함께 팬데믹 이후 간편식 선호 현상이 뚜렷해졌기 때문이다. 신동엽 농심아메리카 사장은...
NYT "신라면 파는 美 H마트, 틈새사업서 이젠 문화현상으로" 2024-06-12 04:18:15
유통시장에서 아시아 식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H마트 등 아시아계 유통 체인이 비아시아계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아시아 식품에 대한 접점을 넓혀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다. 농심 아메리카의 케빈 장 마케팅 디렉터는 "아시아계 식료품점이 없으면 미국 주류 유통시장에 진출하기가 매우 어렵다"라고...
'오뚜기 3세' 함연지, 유튜브 접고 미국 가더니…깜짝 근황 2024-05-24 17:21:06
오뚜기아메리카 부스를 운영했는데 함연지씨가 해당 부스를 둘러본 것으로 전해졌다. 함씨의 행보와 관련해 경영 수업이 본격화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함연지는 오뚜기 지분 1.07%를 소유하고 있다. 한편 2023년 라면 브랜드별 매출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에 이어 부동의 2위를 지켜오던 오뚜기...
삼양식품 잔칫날이네…'불닭' 덕에 시총 7759억 불었다 [종합] 2024-05-17 16:13:23
삼양아메리카 매출은 209.8% 증가한 5650만달러(약 760억원)로 나타났다. 기대 이상의 실적에 증권가도 개장 전 낸 리포트들에서 눈높이를 확 높였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기존 30만원에서 60만원으로 100% 상향한다고 밝혔다. DS투자증권도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기존 26만원에서 50만원으로 92%로...
美 뒤집어놓은 '한국 제품' 이 정도라니…또 부동의 1위 제쳤다 [1분뉴스] 2024-05-16 21:00:01
매출은 전체의 약 75%로 높은 편이다. 같은 기간 농심의 해외 매출 비중은 40%에 머물렀다. 특히 삼양식품은 미국시장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면서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이 늘었다. 삼양아메리카 매출은 209.8% 증가한 5650만달러(약 760억원)로 집계됐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 매출은...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삼양식품[003230]의 불닭볶음면이다. 삼양식품은 농심과 달리 모든 수출 물량을 국내에서 생산한다. 전체 매출액에서 수출 비중은 3분의 2에 이른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 매출이 8천93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는데 특히 미국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월마트, 코스트코 등에 입점한 데 힘입어 삼양아메리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