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닐슨아이큐, 먹태깡 등 4개제품 '혁신제품'으로 선정 2024-11-28 14:07:41
닐슨아이큐, 먹태깡 등 4개제품 '혁신제품'으로 선정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는 올해 혁신 신제품 대상에 농심[004370]의 먹태깡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닐슨아이큐 관계자는 "먹태깡은 개발 과정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혁신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 관계자는 "전체...
‘헬시 플레저’ 확산…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3천만병 팔렸다 2024-07-31 16:18:09
키워낸다는 목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약 1,270억 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 소폭 성장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1위를 기록한 동원F&B는...
뱃살이 쭉쭉…"점심엔 무조건 먹어요" 2030 푹 빠진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8 06:37:34
전망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그릭요거트 오프라인 시장 규모가 약 667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6.2% 성장했으며, 호상(떠먹는) 발효유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종민 스위트바이오 대표는 “그릭요거트는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지만,...
"요즘 한국서 유행이래요"…일본으로 건너가자 뒤집어졌다 [이슈+] 2024-07-15 20:02:01
계속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그릭 요거트 오프라인 시장은 약 667억원 규모로 지난해 대비 46.2% 성장했다. 한국의 그릭 요거트가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까지 인기인 것은 한류 열풍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국내 한 유제품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고물가 초저가 시대.. 인기상품 키워드는? S.A.V.E 2024-06-19 14:55:07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닐슨아이큐 박춘남 전무는 "필수재 위주의 소비패턴이 강화되는 등 절약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장하는 브랜드들의 공통 키워드를 보면 웰니스 추구,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반영, 가격 차별화, 맞춤형 개인화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닐슨아이큐...
고물가에 '절약소비'…키워드는 웰니스·가격차별화·맞춤형 2024-06-19 14:00:05
뚜렷해지는 추세다. 시장조사 기관 닐슨아이큐 박춘남 전무는 "충동구매를 줄이고 목적구매 성향이 커지면서 필수재 위주의 절약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장하는 브랜드를 보면 웰니스 추구, 라이프스타일 반영, 가격 차별화, 맞춤형 개인화 특징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닐슨아이큐 데이터에...
"치킨값 비싸" 냉동치킨이 뜬다…오뚜기도 신제품 출시 2024-06-07 09:46:14
돌린 결과로 풀이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냉동 치킨 시장 규모는 약 1641억원으로 꾸준히 커지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 HMR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맛과...
中 테무 '저가 공습'에…'미국판 다이소' 위기 2024-03-15 18:51:44
덕분이다. 시장조사기업 닐슨아이큐의 켄 카사르 부사장은 “연 소득이 10만달러 이상인 가구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온라인 지출 비중이 16%에서 19%로 증가했고, 소득이 2만5000달러 미만인 가구도 10%에서 14%로 높아졌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할인점은 도심보다 교외 중산층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선회하고...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두드러져20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가 2022년 4분기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1년간 오프라인 소매점 약 6500곳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PB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11.8% 성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재 시장 매출 증가율이 1.9%에 그친 점을 고려하면 약 6배 높은...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큰 폭으로 늘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천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