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화상담·15분 외출 유도 등…서울시, 외로움 대책 발표 2024-10-21 16:29:15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 '똑똑24'를 구축한다.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하면 고립은둔으로부터 회복한 경험이 있는 상담가 14명이 상주하는 '외로움 안녕 120'으로 전달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취득할 수도 있다. 1차 기초상담을 하고 필요시 협업 기관으로 연결해 추가 지원을 연계한다. 1인...
100만명 몰리는 불꽃축제…도로 통제·지하철 무정차통과 2024-10-01 12:08:06
수 있고,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로 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쾌적한 축제 관람을 돕기 위해 여의도·이촌한강공원에 임시화장실 총 90동과 대형 쓰레기망·쓰레기통·음식물 수거함 등을 추가 설치한다. 행사를 마친 뒤에는 주최 측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해 약 1천200명이 행사장 주변을 정리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중증 치매 어르신에 요양관리사 '2인1조 돌봄' 2024-09-09 18:07:35
곳 이상씩 운영하겠다는 구상이다. 돌봄 전문 콜센터 ‘안심돌봄 120’도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으로 전화해 추가적으로 특정 번호를 누르면 전문 상담원과 연결된다. 전화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카카오톡 상담센터도 마련할 예정이다. 중증 치매 등 전문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겐 요...
알리서 직구한 '어린이 자전거' 발암물질 범벅이었다…'발칵' 2024-08-28 10:04:41
접촉이 많은 노리개 젖꼭지, 휴대폰 케이스, 그립톡 등 합성수지제품을 대상으로 검사를 시행한다. 안전성 검사 결과는 서울시 혹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해외 e커머스로 인한 소비자 피해나 불만 사항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또는 120다산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알리가 또'..어린이 자전거에 내분비계 교란물질 기준치 258배 2024-08-28 06:19:27
종에서는 안경다리 부분에서 국내 기준치를 238배 초과하는 납이 나왔다. 안전성 검사 결과는 서울시 혹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해외 온라인 플랫폼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나 불만 사항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핫라인(☎ 02-2133-4896) 또는 120다산콜센터, 전자상거래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열기구 타고 보는 한강야경…'서울달' 정식 운영 2024-08-25 11:40:04
탑승료는 성인 2만5천원, 어린이·청소 2만원이며 기후동행카드 소지자는 10% 할인받는다. 비행기구 특성상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서울달 알리미 홈페이지, 다산 콜센터에서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서울달을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알테쉬'가 또?…AS 연락처 제공 '0건' 2024-08-22 06:20:59
59.9%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 '제품을 사용할 기회가 없어서'(27.8%), '처음부터 저렴한 제품을 호기심에 구입'(8.0%) 등의 순이었다. 해외 온라인 플랫폼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나 불만 사항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핫라인(☎ 02-2133-4896)이나 홈페이지,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불안해서 못 사겠네"…알리서 산 아이가방서 발암물질 검출 2024-04-08 10:56:50
구축했고, 서울시 다산콜센터와도 연계한다는 구상이다. 필요시 한국소비자원 등 중앙 부처와 공조해 피해를 최소화한다. 해외 유력 온라인 플랫폼과 핫라인도 구축한다. 또 알테쉬(알리, 테무, 쉬인)로 불리는 중국의 직구 플랫폼을 중심으로 안전성 검사 체계를 가동한다. 국내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거나 피해접수가...
내일부터 김포골드라인도 '기후동행카드' 쓴다 2024-03-29 20:57:44
서울에서 김포까지 귀가할 경우 서울시 올빼미버스 탑승 후 김포골드라인 첫차를 타면 저렴하게 심야 이동이 가능하다. 기후동행카드의 김포골드라인 확대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나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또는 김포시 민원콜센터(☎ 1522-1389)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버스파업 대비…지하철 추가·연장 운행 2024-03-26 20:44:54
다산콜센터와 도로 전광판 등 각종 채널을 통해 교통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원만한 노사 합의와 조속한 대중교통 정상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수송력을 동원하겠다"며 "노사 간의 합의가 조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