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리즈커머스, 올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상승 2024-08-05 10:30:01
콘텐츠 커머스 전문 MCN(다중채널네트워크)기업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상반기 대비 235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유튜브 쇼핑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유튜브 쇼핑과 협업해 커머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유튜브가 한국에서 쇼핑 스토어 기능을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이라...
SK텔레콤, 양자암호 시스템 개발로 위성통신 보안성 높인다 2024-07-02 08:43:12
또한, IDQ코리아가 주관하는 양자암호통신 네트워크 채널 단일화 사업에도 ETRI등과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현재 QKD를 위해 필요한 두 개의 네트워크 채널인 양자 채널과 데이터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QKD 파장다중화(WDM)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한다. SK텔레콤은 QKD 기술과 활용도가 높은 양자내성암호(PQC) 기술을...
하이브 '크리에이터 덕질'에도 판 깔아준다 2024-06-10 18:11:15
메시지로 소통한다. 국내에서 규모가 큰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가운데 하나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창작자 입점과 운영·관리를 맡는다. 현재 디어스에는 구독자 234만 명을 보유한 ‘도티’, 구독자 426만 명의 ‘옐언니’ 등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창작자가 입점했다. 공식 출시일에 맞춰 ‘치즈필름’(유튜브 구독자...
"100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 2024-05-26 18:46:15
장점으로 꼽힌다. 매크로·메가 인플루언서는 대부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소속으로, 몸값이 평균 3000만~5000만원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100만~300만원 선에 계약할 수 있다.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피처링 관계자는 “적은 비용을 들여 주목받을 방법으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의...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서울경제진흥원(SBA)는 2017년부터 공공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의 역할로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를 통해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육성·지원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포스는 현재 누적 1,006개팀으로 뷰티, 여행, 한류,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공공부문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유재석·홍진경 사칭 리딩방?'···AI기술로 막는다 2024-05-07 10:22:12
다중 채널 네트워크) 등의 기업들에게 활용도 높은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다수의 국내외 패션, 리빙기업을 비롯해 증권 및 금융사, 가상자산 거래소 등이 마크비전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칭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 하락, 고객 피해 등을 방지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운영중인 국내 대표...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투자해 로켓배송이 가능한 이른바 '쿠세권(쿠팡+역세권)'을 현재 전국 시군구 182곳(70%)에서 230여 곳으로 늘린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국 인구 대다수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을 넓혀 '전국민 100% 무료 로켓배송' 실현을 목표로 삼았다. 업체들은 수수료 인하 등을 제시하며...
포털 '숏폼 대전' 벌어진다…다음, 숏폼탭 신설로 승부수 2024-03-26 14:56:41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여러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숏폼 영상이 끊임없이 노출된다. 숏폼 탭에 노출되는 영상은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져 있다. 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는 오늘의 숏 아이콘이 추가됐다. 아이콘을 누르면 △추천...
SBXG 신임 CEO에 임정현 포바이포 부사장…"수익성 개선할 것" 2024-03-22 09:11:41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롤큐'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수익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전략을 마련해 실행해나갈 계획이다. 임 CEO는 "SBXG는 e스포츠 콘텐츠 기업으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가장 균형 있게 구성된 기업"이라며 "사업적 측면에서 보다 정교한 접근과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뿐...
[단독] 임영웅·감스트도 떠났다…유튜버 절반 줄인 CJ 다이아TV 2024-03-13 11:34:13
엔터테인먼트 부문 사업 효율화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계 1위이지만 비용 부담이 컸던 ‘다이아TV’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수를 대폭 줄이고, 쇼핑몰 사업을 종료하는 등 군살 빼기에 나섰다. 크리에이터 1400→650명으로 줄어13일 엔터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최근 다이아TV 소속 크리에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