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주광역시, 정부 예산안에 3조3244억원 반영…5.8% 증액 2024-08-27 13:13:05
256억원) 등을 반영했다. 광주~강진 고속도로(280억원), 경전선(광주 송정~순천) 전철화(190억원), 상무지구~첨단 산단 진입도로(81억원), 빛그린 산단 진입도로(23억원), 광주 운전면허시험장(132억원) 등 사회기반시설 조성 예산도 확보했다. 광주시는 국가 AI 데이터센터를 활용한 AI 집적단지 2단계 사업과 지난 1월...
롯데칠성, 대구에 1200억원 투자해 광역물류센터 건립 2024-08-12 17:12:52
대구·부산 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대구 전역을 잇는 외곽순환고속도로와도 가까이 위치해 물류 운반에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런 입지를 기반으로 물류 효율화는 물론 그동안 다소 약세를 보여왔던 대구·경북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함께 펼쳐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신규투자를...
호남권 메가시티 경제동맹…광주, 대한민국 3대 축으로 뜬다 2024-07-29 16:13:33
간 고속도로, 경전선 전철화, 광주~나주 광역철도 등 광주·전남의 연결뿐 아니라 광주~대구 달빛철도를 연결하는 광역교통망 구축 △데이터와 에너지를 결합한 RE100 산단 및 분산 에너지 특화지역 조성 등을 제시했다. 광주시는 메가시티 전략 중 하나로 전라남도,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호남권 메가시티 경제동맹’을...
강기정 시장 "광주 메가시티 전략…2030년 대한민국 대표 도시로 탈바꿈할 것" 2024-07-29 16:11:34
거점공항을 조성하고 광주~완도, 광주~고흥 고속도로로 60분 광역교통망을 구축하겠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인공지능(AI) 산업을 중심으로 광주와 전남이 에너지 동맹을 맺은 것도 메가시티 계획 중 하나다. ▷임기의 절반이 흘렀습니다. “매 순간 시정을 고민하고 4년 같은 2년을 보내면서 광주의 변화를 가로막은 해묵은...
"여태껏 앨범 중 최고"…엔하이픈, 자부심으로 꽉 채운 정규 컴백 [종합] 2024-07-11 17:37:54
우리의 미래를 고속도로에 빗댄 '하이웨이 1009' 등 총 10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전원이 각각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이크는 희승이 프로듀싱에,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 '하이웨이 1009'를 언급하며 "10월 9일이...
강기정 광주시장, "메가시티로 대한민국 3대 축 도약할 것" 2024-06-25 16:13:48
위해 △광주~완도, 광주~영암, 광주~고흥 간 고속도로, 경전선 전철화, 광주~나주 광역철도 등 광주·전남의 연결 △광주~대구 달빛철도를 연결하는 광역교통망 구축 △데이터와 에너지를 결합한 RE100(재생에너지 100%) 산단 및 분산에너지특화지역 조성 등도 제시했다. 강 시장은 "광주·전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업...
대구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위해 정기인사 조기 단행 2024-06-17 20:12:55
발탁 보임하여 달빛철도,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건설 등 대구경북신공항 활성화를 위한 접근 교통망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군부대 이전 사업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김동규(42세) 문화예술정책과장을 군사시설이전정책관 직무대리에 보임했다. 행정국장에는 중앙과 지방행정을 두루 섭렵한 김정섭(55세) 국장을...
광주 '미래차' 전남 '우주'…내년도 예산 확보 총력전 2024-05-22 17:41:11
확충에 필요한 광주~영암 간 초고속도로와 광주~고흥 간 우주고속도로의 국가계획 반영도 요청했다. 광주시와 전라남도는 부처예산안에 대한 기재부 심의 기간(6~8월)에도 수시로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현안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사업비 지원을 건의할 계획이다. 광주·무안=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홍준표 시장 20개월…'대구 미래 50년' 기틀 다진 집념의 시간 2024-03-24 16:27:03
달빛철도 고속철도“고속전철이 설치 비용이 많이 드니까 고속화 전철로 해도 시속 200㎞ 이상 나온다. 광주에서 대구가 1시간밖에 안 걸린다. 고속화 전철로 해도 무방하다. 대신 복선으로 해야 한다.” (2023년 11월 21일) “서울 중심이 아니라 광주와 대구를 잇는 동서 횡단철도는 달빛철도가 처음이다. 달빛고속도로의...
[사설] 결국 야합으로 끝난 달빛철도 특별법…뒷감당은 누가 하나 2024-01-24 17:53:31
의원이 공동 발의한 만큼 오늘 본회의 통과가 유력하다. 달빛철도 건설엔 아무리 적게 잡아도 6조원(단선철도 기준) 넘는 사업비가 예상된다. 하지만 경제성은 낙제점이다. 2021년 국토교통부 사전타당성 조사에서 비용 대비 편익(B/C)이 0.483에 그쳤다. 통상 이 수치가 1을 넘어야 사업성이 있다고 간주된다. 특히 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