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도실비집, 비대면 서비스 전략 `2040 정책` 선보여 2020-09-25 09:37:29
선보이며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과 분식형 닭발전문 배달브랜드 `홍콩할매불닭발`, 토핑 떡볶이전문 배달브랜드 `홍그랜마떡볶이`를 운영중인 삼정코리아(대표 이지훈)는 "위드 코로나 시대 가장 현실적인 전략이 바로 2040 정책"이라며 "2040 정책이란, 기존 홀 매출에 분...
팔도실비집, 코로나 쇼크 속에서도 제주도 `첫` 가맹점 오픈 2020-09-18 11:39:25
포차 프랜차이즈라는 점이 꼽힌다. 코로나 시기인 요즘에는 배달 및 포장 주문이 늘어나 라스트마일 고객접점 상권에 집중 출점한 전략이 적중했다. 또한, 가맹본부가 홍콩할매불닭발이라는 야식전문 배달브랜드를 론칭해 샵인샵(콤비브랜드)으로 팔도실비집에 적용시키면서 배달매출이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층...
팔도실비집, 동네상권 업종변경 이끌며 가맹점 수 150호점 돌파 2020-08-14 17:05:40
론칭한 야식배달전문 브랜드 ‘홍콩할매불닭발’까지 샵인샵으로 운영할 수 있어 소형평수 매장이라도 중대평 평수 매장의 매출까지 넘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팔도실비집 이지훈 대표는 “팔도실비집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포차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동네 골목상권에서 성공하는 가맹점들이 많이 나와야...
닭발전문포차 ‘발빠닭’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19-12-04 09:48:05
닭발이 고객에게 입소문으로 유명해지면서, 2013년 닭발전문포차 ‘발빠닭’이 런칭됐다. 2013년부터 7년째 본점을 운영중인 발빠닭은 부산을 중심으로 경상권에 유명해지면서 서울, 대구진출을 한 맛집 브랜드이다. 특히, 발빠닭의 비법소스는 맛있게 매운 중독성이 있는 맛으로 유명하다. 운영노하우와 특별한...
집에서 먹는 포장마차 안주 인기…피코크 막창 '불티' 2019-10-07 15:26:59
하나인 닭발도 전년에 비해 순위가 5계단 오른 5위를 차지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상품 가짓수도 크게 증가했다. 2017년 피코크 안주류는 13종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9월 피코크의 안주 전문 서브 브랜드 '피콕포차' 론칭 등으로 신상품 출시가 이어져 현재는 총 33종에 이른다. 이마트는 최근 가정간편식 상품 개발...
이마트서 '포장마차 안주' 인기…막창이 1위 올라 2019-10-07 09:03:49
시장 규모는 2016년 195억원에서 2018년 960억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1천500억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마트 곽정우 피코크 델리담당 상무는 "가정간편식 안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피코크의 안주 전문 브랜드 '피콕포차'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안주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닭발·막창·껍데기, 포장마차를 집으로…세상에 없던 안주간편식 시장 연 '안주야' 2019-07-23 17:39:06
등 후발주자들도 안주 전문 브랜드를 만들었다.안주야는 영유아 자녀를 키우는 30대 소비자가 핵심 구매층이다. 대상이 지난해 12월 한국리서치와 조사한 결과 30대 여성의 냉동 안주 hmr 구매 경험이 66%로 가장 높았다. 30대 남성(54%), 20대 여성(53%)이 뒤를 이었다. 실제 제품 개발의 계기가 된 건 대형마트의 한...
얇은 지갑에 외식 대신 간편식 찾는다…최대 6배 성장 2018-06-06 06:15:01
닭발이나 막창 등 전문 음식점이 아니면 접하기 어렵고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메뉴로 시선을 돌렸다"고 설명했다. 안주야는 '논현동 포차스타일'을 콘셉트로 무뼈닭발, 불막창, 매운껍데기를 비롯해 직화곱창, 마늘근위, 주꾸미볶음 등 다양한 안주 제품을 내놓고 있다. 닭발 해체 전문 직원을 두고 일일이 손으로...
PK헤만의 라이브 칼럼 A3 | 이제는 깨진 숫자 2, 홍진호 2017-08-23 10:42:50
매운 닭발을 먹는다. "먹는 순간 숨이 멈출 것만 같은 매운 닭발을 좋아해요. 맛있어서라기보다는 그냥 너무 매워서, 진짜 미칠 것 같은 감정을 느끼고 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거든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만큼, 그의 표현은 구체적이다. 추천하는 맛집 또는 자주 가는 단골 가게가 있냐는...
`혼술` 문화 확산...간편식 안주시장 급성장 2017-05-22 10:57:51
제품은 무뼈닭발, 매운껍데기, 불막창 등 `안주야 논현동 포차` 3종이다.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를 콘셉트로 제품당 1~2인분 용량으로 만들었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앞으로 대상은 통마늘근위, 오돌뼈볶음, 돼지두루치기, 직화모듭곱창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의 간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