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담소이야기,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2024-03-27 16:39:35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이하 담소)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소사골순대는 소 사골을 우려내 만든 육수에 양질의 소고기를 넣어 만든 ‘소사골 소고기 순댓국’이다. 담소는 전국에서 66~99㎡(20~30평) 규모의 소규모 매장 110여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소비자중심의 브랜드 철학, 기업 경쟁력 제고 2024-03-26 16:44:46
‘담소사골순대육개장’ 등 총 43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 과정은 지난 2월 시상 부문별 후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로 시작됐다. 이어 소비자 기초조사에서 선정된 부문별, 업종별 브랜드로부터 신청을 받아 시장점유율, 이미지, 재구매 의사,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 신뢰로 무장하다 2018-07-22 17:22:12
소 사골 육수로 차별화를 이룬 ‘담소소사골순대’는 4회, 제이교육의 전화영어 브랜드 ‘이티폰’이 2회 수상에 성공했다. kt도 인공지능 브랜드 ‘기가 iot’로 두 차례 상을 받았다.올해 각 분야에서 돋보이는 실적을 내면서 처음 수상한 10개 브랜드도 눈에 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담소이야기, 꾸준히 사랑받는 명품 순대국 담소 소사골순대 2018-03-20 16:28:05
담소이야기의 담소소사골순대는 소(牛)사골을 우려내 만든 육수에 양질의 소고기를 넣어 만든 세계 최초의 ‘소사골 소고기 순댓국’이다. 본사가 제공하는 특제소스로 일정한 맛을 유지하고, 친환경 무농약 쌀만 고집하며 명품 순댓국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담소 창업점주 대부분은 담소를 이용해본...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내실 다지며 가맹점과 상생…100호점 개점 앞둬 2017-03-22 17:12:41
선정됐다.담소이야기의 순댓국 브랜드인 ‘담소 소사골 순대’는 지난해 10월 기준 연매출 500억원을 달성하며, 곧 100호점 개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담소 소사골 순대는 소의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본사에서 보내오는 특제소스로 일정한 맛을 유지하고, 무농약 쌀만을 고집하고 있다.담소 소사골 순대는 브랜드...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신뢰로 소비자를 품었다…고객은 사랑으로 보답했다 2016-08-31 16:47:07
광주의 복합 문화예술 공간인 유·스퀘어, ‘소(牛) 사골 순댓국’이라는 기발한 발상으로 시장을 강타한 담소 소사골 순대, 생태·안보·문화관광 도시로 거듭난 ‘청춘양구’, 세계 5대 청정갯벌에서 재배된 강화섬쌀이 영광의 얼굴이다.2년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영광을 재현한...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저비용·고효율 창업…순댓국의 맛있는 반란 2016-08-31 16:14:05
차지했다.‘담소 소사골 순대’는 기존의 돼지 잡 뼈로 국물을 우려낸 순댓국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 시도로 외식시장에 신선한 충격과 큰 반향을 일으켜왔다. 소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를 넣은 담소 소사골 순댓국은 무농약(친환경) 쌀로 밥을 지어 내놓는데도 가격(4900~5500원)이 저렴해 커다란 반향을...
담소이야기, 소사골로 우려낸 육수 일품 2016-03-17 07:02:29
201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담소 소사골 순대는 최근 브랜드명을 담소사골순대에서 새롭게 ’담소 소사골 순대’로 변경했다. 20평형 담소 소사골 순대 매장 개설을 열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더욱 큰 관심과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담소 소사골 순대는 소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를 넣은 순댓국이다....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24시간 이상 담백하게 우려낸 '우(牛) 사골 순댓국' 2015-09-09 07:01:16
성장한 원동력이다.최근에는 브랜드명을 ‘담소 사골순대’에서 ‘담소 소 사골순대’로 바꿨다. 직영점과 가맹점, 계약지점까지 포함해 현재 60호점이 운영 중이다.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가수 알렉스를 전속모델로 내세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대표 메뉴는 소 사골을 특허 事?가마솥에서 정수된 물로...
[201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4년 만에 年매출 300억 프랜차이즈로 급성장 2015-03-26 07:00:49
늘어난다.담소사골순대의 대표 메뉴는 우사골우순대국이다. 오응석 대표가 순대국의 비린내와 머리고기 냄새가 싫어 개발한 메뉴다. 소사골 육수에 양질의 소고기, 진짜 창자로 만든 순대를 넣어 만든다. 시중의 갈비탕, 설렁탕보다 양이 푸짐하지만 가격은 5700~59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우사골우순대국 못지않게 인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