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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복현 "금융사 점포 축소, 신중한 접근 필요해" 2024-11-26 16:44:39
비대면 거래 증가 등으로 오프라인 영업점 축소가 진행 중이나, 우리나라의 인구 10만명 당 은행 점포 수는 2023년말 기준 12.7개로 OECD 국가 평균(15.5개)을 소폭 하회한다. 이 원장은 "지난 5년여간 약 1,000개의 점포가 사라지고 약 1만개의 ATM이 줄어드는 과정에서, 금융업계가 소비자의 금융서비스 접근권리를...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포용적 금융 활동에는 금융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신한은행의 의지가 반영돼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환경에 맞춰 신한은행은 고객이 디지털 금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천에 이어 경기도 수원시에 개관한...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비대면 거래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교보생명 앱 내에 고령자 모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고령자 모드에서는 큰 글씨, 간결한 문자, 일관성 있는 구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고객이 모바일로도 쉽고 편하게 보험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보험인 e보험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대면 채널 확대, 상생 금융, 디지털 등 여러 방면에서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은행권 최초로 영업시간을 연장한 여섯시 은행(9to6 Bank)을 현재 전국 82개 영업점에 도입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소비자들이 점심시간에도 은행...
BNK부산은행, 부산 전통시장 찾아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2:45
대면 판매 프로세스 점검 등 다양한 내부 통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고령층과 청소년 등 금융거래에 소외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방지 교육을 실시하며 금융사기 예방에도 주력하고 있다. 부산 전통시장을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 믿고 있다가 16억 털렸다"…60대 '멘붕'온 사연 [유지희의 ITMI] 2024-11-02 19:02:09
한경닷컴이 확인한 결과 이동통신3사는 보이스피싱과 스팸 전화를 걸러내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100% 막아내는 데는 한계가 있다."계좌 해지절차 형식적" vs "법령 준수…책임없다"현재 B씨는 A씨의 주거래은행인 제1금융권 C은행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B씨와 C 은행은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B씨는...
"밤새 이상거래 탐지해야 할 수도"…코스콤 연계 증권사 '비상' 2024-10-24 07:28:49
증권업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19억원으로 19% 가까이 증가했다. 증권사들이 내년부터 고도화한 FDS를 운영하면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 분담 기준도 적용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현재 이 제도는 은행권에만 적용되고 있다. 금융사의 예방 노력과 고객의 과실을 따져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해 최대 50%의 손해를...
"킥보드 QR코드 찍었더니 악성 앱 설치"...정부, 초중고교 대상 큐싱 예방 교육 2024-10-23 14:41:28
최근 피해가 커지고 있는 ‘큐싱(QR코드+피싱)’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예방 교육에 나선다.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여성가족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은 최근 초중고 학생들의 QR코드 활용이 증가하면서 이를 악용한 큐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이버 사기 피해에...
증권업계 보이스피싱 피해 규모, 일 년 새 19% '쑥' 2024-10-17 09:15:47
49% 증가한 것이다. 특히 은행권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규모는 올해 6월까지 피해 건수만 6,177건, 피해액은 881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증권업권에서 발생한 피해 규모에 비해 각각 57배, 46배 많은 수준이다. 보이스피싱 규모가 증가세로 돌아섰지만, 금융당국의 '은행권 자율 배상'의 배상 실적은 미미한...
신한은행, 소비자 보호 최우선…금융 취약층 접근성 높여 2024-10-15 16:41:05
제도’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인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 전자금융 이상 거래 탐지시스템(FDS) 고도화 및 ‘안티(Anti)-피싱 플랫폼 3.0’ 등을 통해 금융자산 보호를 선도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접점도 데이터 기반으로 확대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은행 직원과 상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