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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대출중개 온라인 플랫폼 4곳 현장점검…비교·추천 알고리즘 분석 2025-03-17 06:00:01
금융감독원이 17일 대출중개 실적이 높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 4곳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알고리즘 로직 분석을 통해 대출금리·한도 산정 왜곡, 허위·과장 광고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아울러 알고리즘 프로그램 변경 시 내부통제 절차, 알고리즘 중요사항 변경...
남보라, 결혼 앞두고 중고거래 사기 당해…"145만원 날려" 2025-03-14 15:11:16
상담과 사후관리를 해주는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지난해 총 385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2023년 1811건 대비 113% 증가한 수치로 온라인 사기 피해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피해유형별 빈발 사례로는 소비자 간 거래에서의 재화·서비스 미공급 등 계약 불이행(1076건), 사칭과 피싱 사이트 등을 통한 사이버...
사망보험금, 살아있을 때 연금처럼 받는다 2025-03-11 17:33:54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을 확정했다. 사후 소득인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쓸 수 있도록 해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게 제도의 취지다. 유족에게 사망보험금을 남기는 것보다 간병비나 생활비가 급한 소비자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이르면 3분기, 늦어도 4분기부터 만 65세 이상인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계약자는...
죽은 뒤 받는 사망보험금…살아 있을 때 연금으로 받을 수 있다 2025-03-11 16:32:10
열고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을 확정했다. 사후 소득인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쓸 수 있도록 해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게 제도의 취지다. 유족에게 사망보험금을 남기는 것보다 당장 간병비나 생활비가 급한 소비자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이르면 3분기, 늦어도 4분기부터 만 65세 이상인 금리확정형 종신...
65세이상 종신보험 사망보험금 유동화…연금수령·간병서비스 2025-03-11 12:00:09
방안을 확정했다. 금융당국은 사후소득인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종신보험 계약자의 사망보험금을 유동화할 수 있도록 해 노후소득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르면 3분기부터 만 65세 이상인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계약자는 사망보험금의 최대 90%를 유동화해 매달 연금방식이나 요양·간병·주거·건강관리...
일본 부동산, 똑똑한 투자 전략은? [더 머니이스트-김용남의 부동산 자산관리] 2025-03-07 06:30:03
투자 경력, 기존 고객 후기를 확인하고, 제휴 관리회사의 평판과 전문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통역지원 여부, 전담 담당자 배정 여부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중개 수수료 외 추가 자문 수수료 유무, 비용 구조의 명확성 등 수수료 투명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 후 관리, 우량 매물 추천 등 사후...
위험 알고도 중국에 투자…산업은행, 1900억 모두 날렸다 2025-03-06 15:42:50
"하이난 국제공항 확장 프로젝트의 투자 경위와 사후 대응실태 전반을 재조사해 리스크 관리체계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투자 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하라"고 통보하고 주의 조치를 내렸다. PF 비리, 부정 대출에 자녀 채용 청탁도산은 직원들의 일탈도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 결과 산은 청주지점장은 2016∼2020년...
금감원·예보, 'PF 부실' 저축은행 공동검사 2025-03-03 12:00:03
PF 대출의 심사부터 승인,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여신 취급 프로세스와 관련한 내부통제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위기 상황 발생 시 자본확충 계획 및 유동성 대응 능력 등도 면밀히 점검한다. 검사 과정에서 저축은행의 위법·부당행위가 드러날 경우 신속하게 제재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공동검사를 통해...
중진공 "올해 정책자금 부실률 높아질듯…사후관리 강화" 2025-02-27 14:54:22
"관리를 하면 예측치보다는 낮아질 수 있으나 작년 수치는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중진공은 부실률을 낮추기 위해 사후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실패 기업인의 경제 활동 복기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폐업 등으로 회수 가능성이 없는 부실채권 정리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한다. 조수정 중진공...
방통위 "온라인 피해상담 1년새 2배…거래사기 과반" 2025-02-27 10:22:36
기자 =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대해 상담과 사후관리를 해주는 '온라인피해365센터'의 지난해 상담 건수가 전년보다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온라인피해365센터가 지난해 총 3천856건을 상담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1천811건 대비 113%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