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제·대통령상 싹 쓸어간 서울경제진흥원 2024-11-26 17:46:39
뉴욕페스티벌에서 대한민국 공공 산업 분야 1위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 3월 행안부 주관 지방 출자·출연기관 발전 유공 장관 표창(최고상)을 서울시 산하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했고, 작년 12월 고용노동부 주최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도 청년취업사관학교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로 장관상을...
대주메디테크엔지니어링 'ACTIVO', 202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2024-11-11 15:39:13
김종숙)의 ACTIVO(엔디야그레이저 수술기)가 대한민국 2024년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을 선도할 가능성이 높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업체에 따르면 ACTIVO는 최첨단 피부 개선 기술과 안전성,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현지에서 쌓아온 신뢰와 경험을 토대로 80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영업사원이 돼 줄 것을 제안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300여 곳이 참가한 유럽 최대 규모의 한국상품박람회도 열렸다. KBIZ관 전시 부스에 어린이용 화장품을 출품한 한 스타트업은 초등학생 자녀를 제품 시연 모델로 내세우는 등 전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행사는 한국상품박람회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재외동포 기업인들이 올해 처음 마련한 자리다. 스스로를 K중기 제품을 전 세계로 실어 나르는 ‘보부상’에 비유하며 그 네트워크를 징검다리로 활용하라고 주문했다. 이들 덕에 박람회 이틀...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엄마, 나 내년부터 출근하래"…현장서 고졸 인재 '파격 채용' 2024-06-12 18:40:13
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는 개막 한 시간 전부터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과 군인들로 북적였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는 고졸 청년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경제신문사,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가 13회째 공동 주최해온 행사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 ‘다럼앤바이오’ 2024-02-03 01:27:23
각종 뷰티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무역사절단을 통해 신규 바이어와 유통채널을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럼앤바이오는 남춘천산업단지 내에 공장 부지를 매입해 운영계획중에 있다. 김 대표는 “자체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천연물 소재를 가지고 R&D 기술을 더한다”며 “고품격 제품개발...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관광 명소 캐릭터 굿즈, 입욕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덕배’ 2024-01-09 12:16:29
스타트업이다. 김명주 대표(26)가 2023년 6월에 설립했다. 성신여대 뷰티산업 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 대표는 “대한민국을 담아낸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캐릭터 굿즈와 화장품 입욕제로 창업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설립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회사의 목표는 지역...
[김현우의 WOW 이제는 스타트업] 새해 카운트다운이 스타트업에 끼치는 영향 2024-01-03 18:06:14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서울의 위상을 보여준 인상적인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연말 카운트다운이 전 세계로 중계되는 것처럼 이들을 통해 유튜브, 인스타, 틱톡으로 전 세계 구독자들에게 서울 보신각의 연말 카운트다운이 방송된 것이다. 콘텐츠산업의 생산유발효과 커이 타종 행사에 참여한...
위즈온컴퍼니, 글로벌 인플루언서 미디어커머스 시장 ‘출사표’ 2023-12-27 14:57:09
㈜위즈온컴퍼니와 후원사인 ㈜서울리거,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공동으로, 행사 기간 중 세계 각국의 메가 인플루언서들(통상 백 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을 초대, ▲ 각국의 행사 참여 인플루언서들과의 콜라보 컨텐츠 제작, ▲ 현장 홍보영상 송출을 통한 라이브 판매 등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