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프만에이전시, 한국지사 대표에 권기정 전 엘리슨파트너스 코리아 부사장 선임 2021-05-06 15:13:13
권 신임 대표는 던험비 한국지사 전무, 미디컴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캐롤라인 수 호프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가속도는 새로운 소통의 방법과 콘텐츠를 요구하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소통 전략 전문가인 권 대표가 탁월한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아태지역...
"누가 진정한 1등이냐"…판 커지는 편의점 혈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18 15:19:30
리서치 업체인 던험비코리아가 지난 2월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편의점’ 조사에서도 1위에 선정된바 있다. 편의점 전업사인 BGF리테일은 시골 구석까지 파고들어가는 ‘실핏줄’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될 때에 각 편의점들이 대규모 아파트 상가에 좋은 입지를...
소비자가 편의점 고를 때 가격·거리보다 더 중시하는 요인은? 2021-03-03 12:02:02
쇼핑경험'이라는 조사가 나왔다. 3일 고객 데이터 분석 기업 던험비의 '2021 한국 편의점 선호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0일부터 9월 1일까지 소비자 123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5개 편의점(GS25·CU·미니스톱·세븐일레븐·이마트24) 중 GS25의 편의점 선호지수(RPI)가...
"편의점 선택시 가격보다 편의성·쇼핑경험 더 중시" 2021-03-03 11:05:50
더 중시" 던험비 조사…편의점 선호지수 GS25-CU-세븐일레븐 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편한 동선이나 빠르고 쉬운 계산, 고객을 존중하는 직원 등 '편의성과 쇼핑경험'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고객 데이터 분석 기업 던험비는 3일 이런 내용을 담은 '한국...
[숫자로 읽는 세상] 한국은 '배달의 나라'…음식배달 세계 1위 2020-11-02 09:01:07
조사됐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던험비는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0개국 소비자 총 8000명을 조사해 작성한 ‘코로나19가 소비자 구매 태도와 행동에 미친 영향’ 보고서를 지난달 22일 발표했다. 조사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과 유럽 10개국, 북미와...
한국은 '배달의 나라'…음식배달 세계 1위 2020-10-22 17:54:06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던험비는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0개국 소비자 총 8000명을 조사해 작성한 ‘코로나19가 소비자 구매 태도와 행동에 미친 영향’ 보고서를 22일 발표했다. 조사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과 유럽 10개국,...
던험비 "한국인, 배달음식 이용 세계 1위" 2020-10-22 14:26:51
조사됐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던험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소비자 구매 태도와 행동에 미친 영향’이란 보고서를 22일 발표했다. 던험비는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0개 국 소비자 총 8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6개국과 유럽 10개국, 북미와...
"한국, 음식배달 서비스 이용률 세계 1위"…왜 그런가 보니 2020-10-22 09:40:56
이용률 세계 1위"…왜 그런가 보니 데이터분석기업 던험비, 20개국 소비자 조사…"한국이 코로나 가장 걱정"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한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우려하는 소비자 비중이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이에 따라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도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
"유통업 생존…뭘 샀나 말고 왜 샀나를 질문하라" 2020-07-26 18:15:30
던험비는 27개 국가에 진출해 글로벌 유통업체들의 컨설팅을 맡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들이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하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만들도록 컨설팅해준다. 던험비에 따르면 최근 남미의 한 대형 유통회사는 4년간의 컨설팅을 받고 매출이 이전보다 65%, 시장 점유율은 237%...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유통매장은 코스트코"(종합) 2020-06-16 14:51:14
가장 선호하는 유통매장은 코스트코"(종합) 던험비, 23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선호조사…"정서적 유대감도 중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통업체는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고객 데이터 분석기업 던험비는 지난해 12월 국내 소비자 5천명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