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신한카드와 PLCC 개발 협약 2024-11-10 09:36:08
상호 빅데이터 및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양사 이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공동사업 확대 등을 추진한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TV홈쇼핑 GS샵 등 각 채널에 맞는 고객 혜택 설계 및 차별화 전략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방문객 수 증가, 매출액 상승에...
HDC랩스, 한국 FM학회 정보경영부문 대상 수상...건물통합 관리 'insite' 주목 2024-11-07 15:50:00
상황을 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전략적 정보 활용과 효율화를 통해 건물 관리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다양한 시설 관리 업무를 표준화된 체계에 따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insite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건물관리의 가장...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 데이터 기반 홈쇼핑사인 KT알파[03603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994억원으로 0.1%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44억원으로 10.9% 감소했다. KT알파 사업은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쇼핑엔티, 연중최대 할인행사 'T페스타 2024'…멤버십·숏폼 도입 2024-11-01 17:03:26
트렌드에 발맞춰 숏폼 콘텐츠도 확대한다. 데이터 홈쇼핑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영상인데, 지난달 식품·리빙·패션 등 6개 품목 숏폼을 시범 운영했더니 전주 동기 대비 순주문액이 99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나도 한소희처럼" 입소문에 '불티'…대박난 '핫템'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6 12:46:27
이런 분위기 속에 홈쇼핑 업계에선 고관여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3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피부과 등 전문 브랜드의 홈뷰티 디바이스 판매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8일 본격적인 홈 에스테틱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주력으로 내세운 제품은 ‘톰(THOME) 프로그램’인데요. 톰...
SK스토아, 새 프로그램 '유은정의 일타쇼' 선봬 2024-10-24 09:35:49
기자 = 데이터 홈쇼핑 업체 SK스토아는 '유은정의 일타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20년 경력의 쇼호스트 유은정이 직접 고른 상품을 소개하고 사용 후기 등을 전한다. 주 구매층인 40·50대를 대상으로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가전, 건강식품, 식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첫 방송은 오는 25일로...
IPTV에 생성형 AI 탑재…나에게 맞는 서비스 골라볼까 2024-10-14 16:26:49
시청 데이터와 같은 개인별 정보가 유출될 우려도 적다. KT 관계자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며, 다 알아서’를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의 강점으로 내세워 고도화된 IPTV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 셋톱박스 도입에 맞춰 KT는 AI로 영상에서 특정 인물이 나오는 장면만 골라보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한다....
KT도 참전…'AI 셋톱박스 전쟁' 불 붙었다 2024-10-13 16:49:04
데이터가 유출될 우려도 작다. KT 관계자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며, 다 알아서’를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의 강점으로 내세우겠다”며 “AI를 활용한 IPTV 서비스도 함께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IPTV 가입자가 882만7392명으로 시장 점유율(42.2%)이 가장 높은 업체였다....
[이번주뭘살까] '징검다리 황금연휴'…나들이 식품·의류 할인전 2024-10-05 07:00:04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판타지 에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심하게 선별한 39개의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적립금, 경품·사은품 증정 등 170억원 규모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SSG닷컴 = 오는 6일까지...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판타지 에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심하게 선별한 39개의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적립금, 경품·사은품 증정 등 170억원 규모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다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