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기부담률 높은 4세대 실손…‘비급여 누수’ 억제 효과 있었다 2024-11-24 12:10:12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수 치료, 비급여 주사제 등 과잉 진료와 ‘의료쇼핑’이 크게 문제가 되는 비급여 항목의 보장을 제외하거나 보장 한도를 제한하는 방식도 거론된다. 전용식 보험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일정한 통계적 요건을 충족한다면 5년 이내 시점에서도 보험료율 조정을 허용하는 방안을 고...
보험연 "4세대 실손 비급여 진료 억제효과…일부 과잉진료도" 2024-11-24 12:00:02
청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도수치료나 무릎 줄기세포 주사 등과 연관되는 병명인 염좌 및 긴장은 관절이 삐끗하거나 인대가 손상된 것을 의미한다. 분석 결과 염좌 및 긴장 치료에 대한 4세대 실손의료보험의 진료비 대비 비급여 비율은 평균 48.9%로 단체실손(상해) 보험(53.4%)과 1세대(49....
금복주, 신제품 소주 '찐찐' 출시 2024-11-22 18:02:11
소비자층과 소주 애호가를 겨냉한 제품이다. 알콜도수 16%, 용량은 360mL다. '찐찐' 소주는 이름 그대로 아주 친한 친구를 의미하며 소비자와의 공감을 목표로 개발됐다. 신제품 ‘찐찐’은 천연소재 첨가물, 찹쌀을 특징으로 한 두 가지 증류 원액을 함유하며, 초미세 분리막 트리워터(TRI-Water)를 블렌딩으로...
롯데칠성음료, 마주앙·간송미술관 협업 와인 2종 출시 2024-11-21 10:03:58
포도만 사용했고, 구운 헤이즐넛형과 오크향, 산미의 조화가 특징이다. 도수는 13.5도다. '마주앙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는 이탈리아산 산지오베제 품종 100%인 도수 15도의 레드 와인으로, 체리와 라즈베리 향이 특징이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산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 출시 2024-11-19 16:55:32
제품이다.(도수: 46% | 용량: 700ml | 11~12만원) 이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원 독수리(Ki One Eagle)’는 재미교포 도정한 대표의 고향인 미국의 버번 위스키 오크통과 버진 오크통에서 숙성해 복합적인 달콤함과 오크의 강렬한 풍미를 기원 위스키만의 해석으로 담아냈다. 바닐라와 특유의 묵직한 무게감과 깊이 있는...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유행하던 코로나19 기간 젊은 층에서 가장 '힙한' 주류이던 와인은 인기가 시들해진 모양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와인...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소주, 수입맥주, 전통주에 이어 6번째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소비 여력이 줄어든 젊은 층이 비싼 와인보다 가격과 도수에서 모두 부담 없는 맥주로 선회한 게 이번 순위 변동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자리 잡아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유행하며 젊은 층에서 와인이 각광을 받았지만 최근 인기가 시들해진 모양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와인 수입량은 2021년...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유행하던 코로나19 기간 젊은 층에서 가장 '힙한' 주류이던 와인은 인기가 시들해진 모양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