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 젓고 있으면 물 들어온다"…조선주 곧 일낸다는데 [종목+] 2024-11-04 06:43:26
선행 공정을 대부분 정상화했고, 도크 기간 이후 거쳐야 하는 후행 공정 일부를 관리하는 단계에 진입했다”며 “제대로 돈 버는 시기가 눈앞에 도래했다”고 말했다. 수익성 개선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엄경아 연구원은 “이제는 대부분 조선업체의 인도물량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선박이 2022년 이후 수주한...
英BAE 핵잠수함 조선소 큰불 2명 부상…"핵 위험 없어" 2024-10-30 18:44:22
위험요인은 없다"면서 주 건조 시설인 데번셔 도크홀 내부에 있던 전원이 대피했고 소재가 파악됐다고 말했다. 또한 인근 주민들에게는 문과 창문을 닫아두고 실내에 머물라고 권고했다. 6에이커(2만4천281㎡) 규모로 유럽에서 두번째로 큰 실내 조선소인 이곳에선 2030년 초반까지 영국 해군의 뱅가드급 핵잠수함을 교체할...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이런 지적들을 많이 하시고 중국 쪽의 도크가 계속 증설되다 보니까 신조선가도 피크아웃 우려가 나오는 상황인 것 같더라고요. 조선주 전반적으로 계속 괜찮습니까? <황주명 에코리서치랩 대표> 저는 어쨌든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슈퍼사이클 안에 들어와 있기 때문에 수주가 계속해서 될 겁니다. 컨테이너선 뿐만...
잘나가던 조선주, 선가 피크아웃 조짐에 '와르르' [종목+] 2024-10-29 06:59:19
조선업계가 도크(선박을 건조할 공간) 증설에 나서면서다. 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2021년부터 올해 3분기까지 발표된 글로벌 조선사들의 생산능력 확대 계획 규모는 총 82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라며 “이중 중국이 약 77%(630만CGT)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630만CGT는 한국 조선업계가 역대 가장 많은 선박을...
관세청, 해외 이사화물 통관·위협요인 방어…서울세관, 자동화 시스템 도입 나서 2024-10-28 15:54:52
확대되고 도크를 통한 화물 반입으로 효과적인 화물 통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증축 창고에는 세관의 집중검사 확대를 위한 스마트 검사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자동 이송설비 배치하고 X-ray 검색기 및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집중 검사 확대와 효과적 검사 수행을...
삼성전자 31거래일만에 장중 외인 순매수 [장 안의 화제] 2024-10-23 16:48:48
있고 도크에 대한 부분들도 부족하다 이렇게도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거는 과거에 재무적으로 반영을 했을 때 헤비테일 방식 그러니까 처음에 어느 정도의 계약금을 받고 인도했을 때 돈을 받는 구조가 됐다면 최근에 공급자 우위 중심으로 변화가 됐다 보니까 이게 지금 단계변 넘어갈 때마다 돈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오늘시장 특징주] HD한국조선해양(009540) 2024-10-22 10:14:38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도크가 모두 차 있어 최소 3년 이상의 수주가 확보된 상태이며, 이제는 발주사들의 요구에 무조건 응하기보다는 선별적으로 발주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조선사들이 현재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조선업이 현재 횡보 구간에 있지만, 연말까지는 물론...
[단독] '환태평양 벨트화' 구축..."2035년 특수선 매출 5조원" [인터뷰+] 2024-10-18 18:20:21
있습니다. 올해는 당사의 도크 가동현황 등 자체 여건상 MRO 사업 입찰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수주할 여건이 완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 해군 함정 MRO 사업도 현재는 잠수함 창정비 및 성능개량만 발주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수상함까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Q. HD현대중공업이 입찰을...
[단독] 10조 한일전 승부수 ‘패키지 딜’...현대重 “군함·상선·MRO 싹 묶는다” [방산인사이드] 2024-10-11 19:04:16
울산 조선소의 특수선 도크입니다. 도크에서는 수상함 2척과 잠수함 1척 등 총 3척의 배를 만들 수 있는데, 전부 꽉 차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는 내수에서 수출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해 1조 원대 연 매출을 2030년대 5조 원대로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수출 함정의 마진율은 10%대로 2%에 못...
리가켐 기술이전 낭보…제2리가켐 찾기 분주 [장 안의 화제] 2024-10-10 16:33:35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우리가 2027년까지는 도크가 꽉 차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상 지금부터 받는 수주들의 경우에는 2028년 수주들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신조선가가 최근에 약간 살짝 좀 꺾였습니다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고 우리나라 업체들이 이번에 중국 컨테이너선을 수주를 안 한 것도 소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