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창기 이디야 회장 "3000여명 가맹점주가 스승…오늘도 현장 갑니다" 2021-02-16 17:24:50
이탈리아엔 일리, 캐나다엔 팀홀튼, 일본에는 도토루 등이다. 문 회장은 1988년 동화은행에서 은행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그 후 삼성증권 등에서 금융전문가의 길을 걸었다. 2004년 문 회장은 지인의 회사 매각을 돕다가 우연찮게 이디야커피를 인수하며 커피산업과 연을 맺었다. 당시 매장 수 80개. 직원도 10명에...
코로나 시대, 한·미·일 커피 브랜드 주가는? 2020-11-25 14:45:11
상태다. 올해 1월까지만 해도 2100엔 수준이던 주가는 3월 13일 1534엔으로 하락했다. 11월까지도 회복하지 못해 24일 1527엔으로 거래를 마쳤다. 도토루 커피의 실적이 개선되지 않은 것이 이유다. 도토루 니치레이 홀딩스는 지난 6~8월 13억엔 적자를 냈다. 전년 동기는 19억엔 흑자였다. 도토루 커피 매출은 전년동기...
일본 긴급사태 선포로 '연기 또 연기'…'사회 멈춤' 가속화 2020-04-09 10:44:25
850개 점포의 영업을 중단했고, 도토루커피도 이들 지역에서 330여개 점포의 문을 내달 6일까지 닫는다. 우편과 택배 서비스도 영향을 받고 있다. 일본우편은 긴급사태 선포 지역에서의 창구 운영 시간을 하루 1~2시간씩 단축하기로 했다. 야마토운수 등 주요 택배업체들은 항공편 감축 영향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울...
벚꽃 음료 vs 왕갈비맛통닭 과자…편의점, 올봄 간식대전 승자는 2019-04-10 17:47:43
유음료와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유어스 도토루 벚꽃라떼’와 ‘다이이치 벚꽃모찌’다. 도토루 벚꽃라떼는 우유에 벚꽃 추출 분말과 화이트 초콜릿을 더한 라테 제품이다. 벚꽃으로 디자인한 용기가 특징이다. 벚꽃모찌는 쫄깃한 찹쌀 모찌 안에 벚꽃 추출물이 함유된 아이스크림과 팥이 들어...
소외된 사람들은 서로를 알아본다…줄리아나 도쿄 2019-02-02 06:01:03
용기가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이 소설이 그 누군가에게 내가 발견했던 오래된 수첩의 메모처럼 어떤 용기가 되기를, 위안이 되기를, 의지가 되기를 바라본다"고 적었다 '소금사탕, 도토루 카페, 끄트머리, 눈의 요정. 그러니까 마지막 인상은 이렇게 말해도 좋을 것이다. 슬픔을 녹이고 지어진 목소리의 왕국,...
[책마을] 일본의 시골카페는 어떻게 스타벅스를 이겼나 2018-10-18 18:47:38
도토루(1120개), 3위 고메다(764개)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치는 숫자다. 놀라운 점은 사자커피 본점이 있는 이바라키현에선 스타벅스와 고메다가 사자커피의 인기를 뛰어넘지 못하고 고전하고 있다는 것이다.시골의 작은 카페 브랜드가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를 제치고 인기를 끄는 비결은 무엇일까. 기자 출신 경영컨설턴트인...
[알쓸커잡] 연유커피 후추라테…아시아의 커피 문화 2018-09-25 07:30:09
택했습니다. 도심에서 어리둥절했습니다. 스타벅스나 도토루커피 등 다른 일본 도시에서 흔히 보던 카페를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 갑자기 친구의 말이 떠올랐습니다. ‘나고야의 명물’이라는 고메다커피를 찾아 들어갔습니다. 한 잔에 400엔 전후, 우리돈 약 4000원의 커피 메뉴가 많았습니다. 커피를 시키고...
[김보라 기자의 알쓸커잡] 나고야를 '카페 왕국' 만든 건 도요타 2017-12-28 17:42:28
택했습니다. 도심에서 어리둥절했습니다. 스타벅스나 도토루커피 등 다른 일본 도시에서 흔히 보던 카페를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 갑자기 친구의 말이 떠올랐습니다. ‘나고야의 명물’이라는 고메다커피를 찾아 들어갔습니다. 한 잔에 400엔 전후, 우리돈 약 4000원의 커피 메뉴가 많았습니다. 커피를 시키고...
빙그레, 도토루 컵커피 출시 2017-12-17 16:24:21
일본 최대 카페 체인 도토루커피와 협업한 ‘도토루 컵커피’를 17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커피의 드립 추출액을 원료로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커피향이 강한 커피 전문점의 맛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바닐라라테와 카페라테 두 종류다.도토루커피는 일본에서 최근 3년 연속 커피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른 카...
수제 베이글·샌드위치 등 인기…커피와 안맞는 메뉴는 역효과 2017-07-31 09:43:48
브랜드 ‘도토루’가 인기다. 아직 국내에는 비슷한 브랜드가 없지만 몇몇 브랜드가 도토루 콘셉트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소비자들의 식생활 문화가 점차 간단한 건강식을 즐기려는 추세로 변하고 있기 때문에 커피와 어울리는 경쟁력 있는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카페 창업의 중요한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