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시장은 CJ제일제당[097950], 샘표식품[248170], 대상[001680] 등 대기업 3사에 집중돼 있다. 간장은 샘표식품이, 된장과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이 각각 시장을 선도한다. 대기업들은 내수가 부진한 국내 시장보다 해외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계기로 한국의 장류와 장류 소스 수출에...
육전에서 마라 뽁작장·파스타까지…한우, 다양한 레시피로 즐긴다 2024-11-08 17:19:54
활용해 된장찌개를 끓이는 과정과 비슷하게 만들면 된다. 뽁작장을 준비한 솥밥 위해 올리면 든든하고 영양 가득한 보양식이 된다. 우족을 활용한 우족 국물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와 함께 한우 우족의 쫄깃한 식감과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한우자조금은 지난 1일 한국조리협회와 공동으로 ‘2024년 전국...
[IPO챗] 더본코리아 백종원 "해외유통·지역개발사업 확대해 성장동력 확보" 2024-10-28 16:59:14
"간장, 고추장, 된장 등 1차 소스류를 생산하거나 유통망이 잘 갖춰져 있는 기업을 찾고 있다"며 "특히 1차 소스를 직접 인수하면 (가맹점주들에게 공급하는 물품의) 단가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경제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백 대표이사는 "지역개발사업...
"한식의 가치를 세계 무대로"…정부, 한식 콘퍼런스 개최 2024-10-25 11:38:09
강민구 셰프는 대표 디저트류를 소개하며 된장, 간장 등을 활용했다고 전했다. 그는 전통장이 한식의 핵심 요소이자 정체성을 상징하는 자산임을 강조하면서 "장이 음식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맛을 내는지 이해한다면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히 그 매력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현장에는 전국 종가...
미국대두협회, 사조대림·아워홈에 '2024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 수여 2024-08-21 17:20:38
관심을 직접 확인한 바 있으며, 올해 추가로 6개의 된장 제품과 4개의 두부 제품에 해당 로고를 추가로 부착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를 부착한 글로벌 26개 기업이 참석했다.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Sustainable U.S. Soy®)’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대두를 60% 이상...
비건 김밥·톳 김밥…지자체·사찰도 김밥 만든다 2024-07-31 16:25:25
기업인 올곧과 손잡고 미국·유럽 냉동김밥 시장 진출에 나서기로 했다. 올곧은 지난해 미국 대형마트와 한인마트에서 냉동김밥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K-푸드' 흥행을 일으킨 업체다. 화엄사는 올곧과 함께 세계 채식(비건) 시장을 겨냥한 사찰식 템플김밥을 개발해 수출하기로 했다. 양측은 냉동김밥을 시작으로...
BBQ "윤홍근 회장, 국제경영학회서 글로벌 성공 사례 발표" 2024-07-05 09:00:43
서울' 행사에서 BBQ의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고 5일 밝혔다. BBQ는 K-푸드를 대표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경영학회의 특별 초청을 받았다. 윤 회장은 이 자리에서 BBQ를 한국의 작은 회사에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시킨 과정을 설명했다. 중국, 미국 등 지역별 중점...
"K라면·과자 없어서 못 판다"…앞다퉈 공장 늘리는 식품社 2024-06-13 18:01:24
신규 투자 계획을 앞다퉈 쏟아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라면 등 K푸드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공급량이 달려 품귀 현상마저 빚어지자 부랴부랴 생산능력 확대에 나선 것이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2027년 10월까지 2290억원을 투입해 울산 삼남물류단지에 물류센터를 짓기로 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수출...
'신송식품' 133개국 8만명에 고추장·된장 전파 2024-06-05 13:58:09
한자리에 모여 해외 시장 개척과 신기술, 신제품 개발 등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신송식품은 이번이 첫 참가로 우리나라 고유 장류인 고추장, 된장, 쌈장의 소포장 제품과 외국인들도 사용하기 편하도록 개발된 튜브형 제품 등이 선보였다. 특히 고추장을 베이스로 만들어져 다양한 음식들과 어울릴 수...
"국산보다 싸서 삽니다"…고물가에 인기 폭발한 제품 [현장+] 2024-06-04 19:29:01
된장찌개용, 구이용으로 소분만 해두면 된다. 동네 마트의 국산이나 냉장 차돌박이는 비싸서 살 엄두도 안 난다."고 말했다. 냉동 과일·채소 코너에서 만난 70대 김모 씨는 1만3980원짜리 대용량 큐브형 냉동 다진 마늘을 꺼내면서 "어차피 냉장 마늘도 쓰다 보면 냉동실 간다"며 "쓰기 편리하고 가격도 괜찮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