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복현 "삼성SDI 유상증자 긍정적…한경협에 상법 토론 제안" 2025-03-19 13:03:36
문제가 없다면 필요성을 설명해드림으로써 반사적으로 도와드릴 수 있지 않겠냐는 의미"라고 부연했다. 이 원장은 최근 '직을 걸고 반대하겠다'고 표현해 논란이 된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 행사 반대와 관련해서도 "일부에서 금감원이 의견을 내라 마라 하는 것 자체가 월권"이라며 강한 발언을 이어나갔다. 이...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 "음악산업 이끄는 슈퍼팬, 플랫폼과 함께 성장" 2025-03-13 10:07:14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최 대표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에서의 팬 투표는 단순한 상징적 의미를 넘어, 최종 멤버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이는 슈퍼팬이 단순한 지지자를 넘어 아티스트의 탄생과 성장을 실질적으로 이끄...
세이마이네임, 장범준 넘고 '샤랄라' 봄요정 될까…"음방 1위 목표" [종합] 2025-03-12 15:29:31
피드백도 주고 같이 연습하면서 많이 성장하고 있다는 걸 느꼈다"고 했고, 승주 역시 "이전보다 더 다양하고 풍부하게 콘셉트를 꾹꾹 눌러 담았다"고 자신했다. 타이틀곡 '샤랄라(ShaLala)'를 비롯해 'XOXO', '1, 2, 3, 4', '포 마이 드림(For My Dream)', 멤버 히토미가 작사에 참여한 곡...
"새로운 출항"…'30주년' YB, 메탈로 음악 여정의 새 닻 올렸다 [종합] 2025-02-17 16:11:16
경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이상향을 찾는 과정을 그린 '데이드림(Daydream)'까지 6곡이 짜임새 있게 담겼다. 특히 이번 앨범은 '흰수염고래', '나는 나비', '사랑했나봐', '잊을게', '박하사탕', '너를 보내고', '담배가게 아가씨', '사랑투' 등...
세계 최초 'K팝 오케스트라' 공연…서울시향·SM엔터 만났다 2025-02-16 09:13:23
드림의 ‘헬로 퓨처’는 오르간 독주와 합쳐져 바로크 음악의 푸가와 같은 분위기를 냈다. 소녀시대의 데뷔 곡인 ‘다시 만난 세계’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화 합쳐져 박력을 쏟아냈다. 악기 활용도 다채로웠다. K팝의 빠른 템포를 반영하듯 타악기와 금관악기가 휘몰아치는 장면은 교향곡의 클라이맥스와 비슷했다....
"힘들게 '아이돌' 됐는데…" 국회 때문에 K팝 난리난 까닭 [연계소문] 2025-02-16 06:50:03
NCT 드림은 '청소년 연합팀'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전원 미성년자로 데뷔해 현재는 전원 성인의 톱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했다. 뉴진스 혜인과 아이브의 이서는 올해 각각 17세, 18세로 두 사람은 14세 때 데뷔했으며, 유니스 임서원은 2011년생으로 올해 14세다. 베이비몬스터 아현은 18세이며, 데뷔를 앞둔...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드림, 웨이션브이, 에스파, 라이즈, NCT 위시까지 SM 아티스트 총 14팀이 대표로 참여했다. 에스파에 이어 라이즈, NCT 위시까지 신인들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기초 체력을 키운 SM은 올해 새 걸그룹 하츠투하츠도 내놓는다. 컴백 라인업도 화려하다. 라이즈, 에스파,...
"에스엠, MD판매 호조에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목표가↑"-하나 2025-02-11 07:30:37
NCT드림의 일본과 월드투어 등 약 40만명이 반영됐다"며 "콘서트 매출이 가장 낮은 분기였음에도 MD, 라이센싱 판매 호조로 예상보다 약 150억원 이상 웃도는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에스엠의 올해 실적은 지난해 대비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평가다. 그는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1240억원 수준일...
SM, 음반 판매 감소해도 콘서트 '굳건'…작년 4Q 영업익 '증가' [종합] 2025-02-10 17:07:31
드림 9회, 동방신기 9회, 찬열 14회, 유타 9회 규모로 공연이 진행됐다. 공연 연계 및 팝업스토어 등 기획 MD의 확대로 MD/라이선싱 매출도 증가했다. MD/라이선싱 매출은 512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51.9% 증가했다. 아티스트 일본 활동 증가 및 드라마 제작 확대 통해 주요 종속법인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연결...
'K팝 원조' SM, 30살 생일에 클래식 공연 여는 이유 [김수영의 크레딧&] 2025-02-09 20:00:32
하는 걸까요?" 문 대표는 답했다. "SM은 K팝 회사라기보다는 문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음악의 본질을 생각하고, 어떤 장르든지 좋은 음악이라면 받아들이는 회사라서 가능한 일이었다고 봅니다. 클래식이라는 게 몇백년이 지나도록 기억돼야 비로소 그 레퍼토리가 클래식으로 남는 거잖아요. SM의 곡들이 그렇습니다. 앞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