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억원짜리 조경수·곳곳엔 작가들 작품…게스트 하우스는 전망 명당 2024-11-22 06:00:04
디자인 상품 인정 제도인 '2024 우수디자인 상품선정'(Good Design)에서 아파트 정원 부문 최고 순위인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진과 협업해 만든 '둔촌진경원'에는 인공폭포에 진경산수 이미지 조명을 덧씌우는 조명 예술 기법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인공 폭포를 가동하지 않는 동절기나...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빌리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단순히 많은 상품을 진열하기보다는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극대화하고, 협력사 및 고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N 성수에는 카테고리별 12개 전문관, 올리브영N 성수...
'오겜2' 퍼레이드·팝업마켓·미디어아트…연말 서울은 K컬처·빛으로 물든다 2024-11-21 17:46:12
올 연말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광화문광장에서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아이콘 ‘영희’와 사진을 찍고 딱지치기 등 드라마 속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에는 종로 보신각에서 대형 조형물인 ‘자정의 태양’이 떠오르며 새해를 밝히는 행사도 열린다. 서울시는 다음달...
한화포레나, 부동산R114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TOP 7' 선정 2024-11-21 17:28:12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브랜드다.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 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출시부터 심볼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 형태의 브랜드를 도입해,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최근 리뉴얼을 진행한 브랜드들 역시 동일한 형태...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디자인 변경에 그치는 경우가 많지만, 헤이티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차별화된 선택을 했다. 펜디는 옛 사찰을 개조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인 베이징 ‘템플·둥징위안(東景緣)’에서 명품을 만드는 장인정신을 보여주는 전시회 ‘핸드 인 핸드(Hand in Hand)’를 협업의 일환으로 선보였다. 헤이티가 펜디의 고가 브랜드...
로우파트너스, '2024 오늘전통창업 3기 데모데이' 성료 2024-11-21 16:19:0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로우파트너스가 운영한 ‘2024 오늘전통창업 3기 데모데이’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의 리조이스 스튜디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는 2024 오늘전통 초기창업 사업에 참여한 3기 기업들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게시판] 김지용 디자이너, 삼성패션디자인펀드 2회 연속 수상 2024-11-21 14:52:43
[게시판] 김지용 디자이너, 삼성패션디자인펀드 2회 연속 수상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는 제20회 SFDF 수상자로 '지용킴'의 김지용 디자이너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디자이너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SFDF를 받았다. SFDF는 오는 29일까지 강남구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서울 하늘 걷는' DDP 루프탑투어, 경쟁률 600대 1 '흥행 대박' 2024-11-21 14:25:02
서울디자인재단은 "DDP 투어를 상설화하라"는 오세훈 시장의 주문을 받고 이번 투어를 기획했다. 오 시장 첫 재임 시절 서울시의 핵심 시정 철학이었던 '디자이노믹스'를 건물로 구현해낸 것이 바로 DDP다. 오 시장은 후보 시절부터 ‘동대문에 디자인 명소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한화 포레나,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7'에 선정 2024-11-21 13:13:21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브랜드로서,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런칭부터 심볼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Wordmark) 형태의 브랜드를 도입해,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최근 리뉴얼을 진행한 브랜드들 역시...
뉴욕도 제쳤다…임대료 '1㎡당 3000만원' 어디길래 2024-11-21 11:39:25
패션을 비롯해 가구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까지 개최하면서 명품소비 관광 붐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음을 반영한다. 글로벌 투자이민 컨설팅 기업 핸리앤파트너스의 올해 보고서에 따르면 밀라노의 이주 규정이 간소화되고 대규모 세금 혜택에 많은 고액 자산가들이 이주하고 있다. 조영선 기자 cho0s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