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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다 모터쇼 주인공은 기아…첫 픽업트럭 '타스만' 선보여 2024-11-18 14:12:17
게이트 핸들, 보조 제동등, 스포일러를 매끄럽게 결합해 간결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기아는 탐험적이고 모험적인 고객이 마주할 다양한 상황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타스만을 디자인했다”며 “라이프스타일과 유틸리티의 조화를 이룬 타스만은 고객에게 항상...
[윤성민 칼럼] 반성문 쓰는 기업들의 진짜 걱정 2024-11-13 17:47:52
있다. 디젤 게이트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독일의 상징으로 통했다. 그런 폭스바겐이 창사 이후 최대 위기에 처했다.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독일 내 공장 세 곳을 폐쇄할 것이란 소식에 독일이 발칵 뒤집혔다. 디젤 게이트가 도덕적 문제라면, 현재 위기는 구조적이어서 상황이 더 심각하다.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수입 디젤 승용 판매 올해 1만대 아래로…20년만에 최저 점유율 2024-11-10 08:50:13
디젤차 수요는 감소세를 면치 못했다. 특히 2015년 터진 아우디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이후 규제가 강화되면서 디젤차 판매에 악재로 작용했다. 2016년 국내시장에서 13만2천279대가 팔린 수입 디젤 승용차는 2019년 7만4천235대로 10만대 아래로 판매량이 떨어졌고, 2020년 7만6천41대, 2021년 3만9천48대, 2022...
폭스바겐의 반성문…"경쟁력 걸림돌 방치" 2024-11-04 18:17:27
디젤 게이트 △차량 플랫폼 개발 지연 △정보기술(IT) 역량 자체 육성 정책 등을 꼽았다. 디젤 게이트는 폭스바겐 등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디젤 차량 배출가스 양을 조작해온 사실이 2015년 발각된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폭스바겐은 전 세계에 과징금 320억유로(약 48조8000억원)를 냈다. 빌트암손타크는 헤르베르트 디스...
"수십년 간 구조적 문제 있었다"…폭스바겐 CEO의 반성문 2024-11-04 07:57:20
△디젤 게이트 △차량 플랫폼 개발 지연 △IT 역량 자체 육성 정책 등을 꼽았다. 디젤 게이트는 폭스바겐 등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디젤 차량의 배출가스량을 조작해온 사실이 2015년 발각된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폭스바겐은 전 세계에 320억유로(약 48조8000억원)의 과징금을 냈다. 빌트암손탁은 허버트 디스 전...
'가난한 자들의 페라리'도 한국 진출?...긴장 감도는 수입차 시장 2024-10-19 22:42:36
거론됐으나 당시 폭스바겐그룹이 한국에서 디젤 게이트의 여파로 소비자들에게 ‘미운털’이 박히면서 무산된 바 있다. 최근 폭스바겐은 한국 판매량이 계속 부진해지자 새로운 브랜드 출시를 검토하고 나섰는데 앞서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한 전력이 있던 스코다가 가장 유력하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디젤게이트' 9년 만에…폭스바겐 前대표 첫 재판 2024-09-03 20:59:53
상태다. '디젤 게이트'로 불리는 폭스바겐의 배기가스 조작 사건은 2015년 9월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조사 결과 발표로 드러났다. EPA는 폭스바겐이 환경기준 시험 때만 배기가스를 줄이려고 소프트웨어를 조작했다고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차량 1천70만대의 소프트웨어를 조작했다고 인정했다. 폭스바겐은 이...
폭스바겐 前대표 '디젤게이트' 9년 만에 첫 재판 2024-09-03 20:49:22
폭스바겐 前대표 '디젤게이트' 9년 만에 첫 재판 (베를린=연합뉴스) 김계연 특파원 = 마르틴 빈터코른(77) 전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가 배기가스 조작 의혹이 세상에 알려진 지 9년 만에 처음 형사재판을 받았다. 독일 ZDF방송에 따르면 빈터코른 전 CEO는 3일(현지시간)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지방법원에서 열린...
올해 누적 판매량 1위 기아 '쏘렌토'…연식변경 출시 2024-09-02 09:11:45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부터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했다. 이 밖에도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를 하위 트림인...
[취재수첩] 글로벌 위상 달라진 현대차·기아의 숙제 2024-08-26 17:41:36
조작한 ‘디젤게이트’가 터지자 S&P는 곧바로 신용등급을 두 차례 낮췄다. 그 대가로 이젠 현대차·기아보다 한 단계 낮은 ‘BBB+’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신용등급이 높아진 건 실적 덕분이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현대차·기아는 올 상반기에도 역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매출도 안정적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