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게시판]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2024-09-20 15:04:15
[게시판]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 경영대학이 특정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수준을 고객 경험 측면에서 평가한 지표다....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 연속 1위 2024-09-13 08:31:55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 최고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 총 48개 브랜드를...
LGU+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서 이동통신 부문 1위" 2024-09-06 09:28:27
LGU+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서 이동통신 부문 1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으뜸 기업에도 선정"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 이동통신 부문에서 1위를 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는 가입자가 다양한 디지털...
LG유플러스, AI 중심 모든 사업 디지털 전환…앱·닷컴·챗봇 이용 고객 경험 강화 2024-09-04 16:08:31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이동통신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는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지속 고도화하고 인공지능(AI) 중심으로 전 사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DX)을 이뤄낸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 4월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라는 의미의 ‘...
기업 디지털 채널의 만족도 평가, 15개 부문에서 1위 기업 선정 2024-09-04 16:07:06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한다. DCXI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지난해 공동으로 개발한 지수다.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소비 과정 전체에 걸쳐 얼마나 만족했는지 그 경험치를 평가하는 지표다. 이를...
KB국민은행, 공공서비스까지 품은 슈퍼앱…'국민앱'으로 성장한 'KB스타뱅킹' 2024-09-04 16:06:19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중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슈퍼앱(다양한 서비스를 한데 모아놓은 앱)’ 전략으로 KB금융...
삼성전자, AI·스마트싱스로 연결성 강화…차별화된 경험 제공 2024-09-04 16:03:18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가전 부문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MDE) 서비스를 통해 기기 간 연결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진화된 인공지능(AI) 기능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구매 전...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공공서비스(시장형 공기업) 부문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 1969년 설립된 한국도로공사는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혁신으로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률은 90%를...
삼성서울병원, 첨단지능형병원의 메카…디지털 전환 글로벌 선도 2024-09-04 15:59:58
삼성서울병원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병원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삼성서울병원(SMC)은 ‘국민에게 최상의 진료 제공, 첨단의학연구로 의학 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 양성으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라는 이념으로 설립됐다. 올해로 개원 30년을 맞이하는 삼성서울병원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