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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대기시간 줄이고 만족도 높인다" 2024-12-18 10:25:04
위해 디지털고객창구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고객창구는 고객플라자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디지털상담센터의 전문 상담사와 화상으로 연결 돼 보험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창구는 노령층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금융권 최초로...
NH농협은행, 비대면 기업대출 신청 서비스 실시 2024-12-17 11:07:23
스마트 뱅킹을 통해 대출거래를 진행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이다. 법인과 개인사업자 모두 비대면 대출 서비스 대상자다. 대출 심사에 필요한 각종 증명서 제출은 기업 공동인증서를 통해 농협은행에 온라인 전송이 가능하다. 또 농협은행 거래이력이 없어도 별도의 계좌개설이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상 수상 2024-12-10 11:06:45
화상고객센터'를 오픈했으며, 여기 탑재된 '1디바이스 멀티인증' 서비스는 특허 출원을 추진 중이다. 모바일 화상고객센터는 디지털 소외계층과 방문창구 축소로 금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고객만족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동양생명, 강남플라자 개소…"고객 서비스 강화" 2024-12-03 09:56:51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고객 창구를 대형화하고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플라자 전환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강남플라자는 2호선과 신분당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인 선릉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아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약...
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앱 통합 리뉴얼…"고객 편의 높인다" 2024-11-26 16:53:22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디지털 창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으로 이원화돼 있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이 하나의 앱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 21곳 통폐합…"고객 불편 최소화" 2024-11-25 18:21:22
통폐합…"고객 불편 최소화"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우리은행이 전국 영업점 21곳을 인근 영업점으로 통폐합한다. 우리은행은 25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내년 1월 6일부터 서울 종로구 세종로금융센터를 비롯한 전국 영업점 21곳을 인근 영업점으로 통폐합한다고 밝혔다. 시중은행들은 최근 비대면 거래 비중이...
"충성고객 잡자"…은행, 다시 대면영업 강화 2024-11-25 17:44:26
확산을 이유로 영업점을 줄여온 은행들이 다시 창구 운영 시간을 늘리고 특화 점포 문을 열고 있다. 직장인의 퇴근 시간을 감안해 저녁 늦게까지 영업점 문을 여는가 하면 점심시간엔 전 직원이 근무하는 지점도 속속 등장했다. 인공지능(AI) 등 기술 발전으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업무가 늘고 있지만 충성 고...
“퇴근 후 은행서 적금 가입 가능” 신한은행,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점포 확대 2024-11-25 15:38:20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서비스 확대에 대한 고객니즈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추가확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라운지 중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상상담을 통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특화채널 ‘토요일플러스’도 1개점을 추가해 총 3개점으로 운영한다....
"저녁에도 은행 오세요"…신한銀, 이브닝플러스 2배 확대 2024-11-25 11:05:27
이브닝플러스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라운지'의 한 종류이다. 일반 디지털라운지는 오후 6시까지 화상 상담을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디지털라운지 중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이브닝플러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이브닝플러스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국...
디지털 취약계층도 쉽게 보험 상담한다 [뉴스+현장] 2024-11-20 17:41:11
됐다. 한화손해보험은 보험사 최초로 디지털 화상창구를 도입한데 이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오픈하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의 비대면 서비스 확산은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오히려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