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산대학교 LINC3.0사업단, ‘2024년 산학연협력 EXPO’ 참가 2024-11-13 16:11:11
6명이 참여혔다. 이번 행사는 캐릭터 마케팅 바스락, 웹디자인 매스티지, 교육 사이트 제작 다람미디어와 총 3개 협약 기업과 협력해 오산대의 ‘드리미(나눔 서포터즈 캐릭터)’를 중심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및 상품 개발, 제작 등 지원 과정을 브랜드 제품 및 캐릭터 마케팅을 통한 굿즈 제작 제품...
산타 할아버지도 놀라겠네…3개월 전부터 '미리 크리스마스' [현장+] 2024-10-28 19:31:01
크리스마스 마케팅의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온다. 크리스마스만 3개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모두 내달 1일부터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다. 주요 점포 내·외부를 초대형 전광판, 트리, 조명, 리본 등으로 꾸몄다. 통상적으로 이듬해 1월 말까지 백화점 크리스마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오감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특강 개최 2024-10-11 16:24:28
디지털마케팅학과는 2025학년도부터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명을 변경해 교육수요자와 현업중심 마케터를 위한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면서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AI개발·마케팅직 뽑습니다"…장애인 고용 패러다임 바꾼 기업들 2024-10-01 17:48:47
경영·사무, 홍보·마케팅 등의 직무를 중심으로 청년 장애인에게 일 경험을 쌓을 기회를 준다. 해외에선 자폐스펙트럼 특수부대도해외에선 장애인이 지닌 특성을 특정 업종에 맞춰 활용하려는 시도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일본을 주무대로 하는 인적관리(HR) 솔루션 기업 퍼솔켈리는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활용해 첨단 IT...
한-아세안센터,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지 스토리텔링' 세미나 개최 2024-09-30 11:10:23
교류하는 자리이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 관광마케팅과 관광활성화 전략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양국 간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 협력 및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영상 콘텐츠를 관광 홍보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며, 전문가 발...
[단독] 혈세 130억 든 '숯가마 찜질방'…124억 추가 편성 논의 [혈세 누수 탐지기⑪] 2024-09-20 13:43:21
시즌1…마케팅 안 해 실패한 시즌2 지난 9일 혈누탐팀이 찾은 수피움의 모태는 군이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0년 조성을 시작한 '숯 마을'입니다. 91억1000만원을 들여 2013년 2월 완공된 숯 마을은 전통 숯가마 30기, 대기오염방지시설 등을 갖추고 야심 차게 숯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산과의...
초등생에 성인용품 영상 '추천'…유해 콘텐츠 못 걸러내는 플랫폼 2024-06-14 18:41:15
연구 결과를 발표한 미국 비영리단체 디지털혐오방지센터(CCDH)는 “디지털 공간은 식민지화됐다”며 “혐오와 잘못된 정보를 도구로 사용하는 악의적인 이들에게 조종당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빅테크 플랫폼은 그런 콘텐츠가 모두 ‘성인용’이라고 주장한다. 유튜브는 ‘유튜브키즈’ 앱을 깔면 비교적 건전한 콘텐츠만...
"속옷 차림 남녀가 누워서…" 13세 아이 스마트폰에 '충격' [알고리즘 지배사회] 2024-06-14 17:01:42
연구결과를 발표한 미국 비영리단체 디지털혐오방지센터(CCDH)는 “디지털 공간은 식민지화됐다”며 “혐오와 잘못된 정보를 도구로 사용하는 악의적인 이들에게 조종당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빅테크 플랫폼은 그런 콘텐츠는 모두 ‘성인용’이라고 주장한다. 유튜브의 경우 ‘유튜브 키즈’ 앱을 깔면 비교적 건전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인공지능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 2024-02-21 16:37:20
진행됐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24년도에는 인공지능의 기술 혁신과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디지털마케터들에게 이미 인공지능은 없어서는 안 될 가장 필수적인 업무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그런 의...
이광호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장, “올해로 13년 차 누적 가족회사 1,800여개, 강원특별자치도 지산학연 시작점” 2024-02-13 09:09:26
강소, 중소기업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바이오 기업에도 디지털 전환에 대한 시장 수요는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가족회사 기업인 한 분이 ‘디지털 기술, 빅데이터 활용을 이용해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고 싶다’ ‘그런 교류의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