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공포, 애견,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장르가 다양해지면서 브랜드와 기업들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 지역을 특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며, 브랜드 FAST 채널은 특정 시즌이나 계절에만 운영하는 '팝업 채널' 형태로 방송되기도 한다. 한정훈 K엔터테크허브 대표는 "대부분 FAST...
뷰티 플랫폼 화해, 메타 ‘협력광고’로 입점 브랜드 성장 가속화 2024-09-12 10:12:10
협업하고 있다. 메타의 협력광고는 브랜드가 자사몰을 넘어 리테일 플랫폼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이다. 메타는 무신사, 올리브영 등 유수의 플랫폼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를 집행, 입점 브랜드들은 이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번 협업으로 화해의 입점 브랜드는 화해...
‘PB 경쟁력이 미래 좌우’…고액자산가 잡기 경쟁 2024-08-01 06:04:06
상속·증여, 절세 전략 등을 상담해주고 보험 상품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플랜을 제시하고 있으며, 미래에셋생명은 2022년부터 운영해 온 디지털자산관리센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디지털 WM 라운지 서비스 및 변액보험 VIP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 센터’를 올해 5월 출범하는 등...
"뛰는 인건비를 줄여라"…글로벌 외식업계의 생존 돌파구 'AI' 2024-07-22 16:16:07
브랜즈는 지난해 디지털 기술 도입에 2100만달러(약 290억원)를 투자했고, 현재도 매장 가맹주들이 내는 수수료로 AI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 박 얌브랜즈 최고 디지털 및 기술 책임자는 지난 4월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기존의 전자 시스템으로는 분당 700개의 타코벨 주문을 처리할 수...
LG전자가 만든 스포츠 다큐멘터리…美 웨비어워드 등서 수상 2024-06-27 06:00:16
어워드의 '비디오-스포츠(브랜디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지난 1996년에 시작해 올해로 28회를 맞은 웨비 어워드는 미국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주최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이다. '디지털 분야 오스카'로 불리며 국제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매년 1만개 이상의 출품작...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산업안전공학 신설…신산업 선도 2024-05-15 16:17:07
서울디지털대(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2024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교육 브랜드상을 13년 연속 수상했다. 2001년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했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차별화된 모바일 수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를 만드는 디지털 교육...
슈리칭 작가 "사람의 아이디어를 AI가 구현했다면 예술" 2024-04-04 18:59:50
‘결과물’도 예술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디지털 아트와 설치미술 분야 거장인 대만계 미국 작가 슈리칭(사진)은 AI의 창작 활동에 대해 다소 파격적인 해석을 내놨다. AI가 작품을 생성하도록 인간이 아이디어를 내놓는 한 AI는 예술의 도구에 불과할 뿐이라고 설명했다. 3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89번가에 있는...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시스템 디지털화 작업을 총괄하여 진행했으며 이후 동영상 에디터 사업으로 티온·플라이온을 창업하고 엑시트한 경험이 있다. 또한 국내 OVP(Online Video Platform) 1위 기업 카테노이드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3배 이상 성장시켰고, 창업 직전에는 모비두에서 플랫폼 사업을 담당하며 국내 라이브커머스 SaaS...
불스원, 유튜브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총력 2024-03-14 09:14:21
올해도 변함없이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가속화 전략을 이어간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재미 요소를 강화해 어렵게만 느꼈던 차 관리 콘텐츠를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 본격적인 셀프 세차 문화의 저변 확대와 디테일링 문화 선도를 위해 청소에 미친 남자로 활약 중인 브라이언과 함께 '세친놈'이라는 신개념 세차...
쏘카, 심야 이용자 대상 4억5000만원 이벤트…AI3으로 사명 바꾼 체인파트너스[Geeks' Briefing] 2024-03-07 14:15:16
콘텐츠 기획 노하우를 기반으로 체험형 디지털 공간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크래프톤,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GS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군의 팝업 공간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메타그라운드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 프로세스 개발. 메타그라운드 내 AI 포토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