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탄 세일에 줄서더니"…美 블프 '오픈런' 실종, 무슨 일이 2024-12-01 17:47:19
판디아 어도비 디지털인사이트 수석분석가는 “매장 쇼핑 위주이던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구매가 100억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은 큰 이정표”라며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쇼핑 등에 익숙해지면서 앞으로도 블랙프라이데이 때 온라인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제 기자...
LGU+, 창작자 육성으로 콘텐츠 조회수 2000만회 돌파 2024-12-01 16:50:28
파파존스 등 다양한 제휴사와 제품 이벤트를 열었을 뿐 아니라 네트워킹 파티, DJ 애프터 파티 등도 개최해 창작자들이 현장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부스터스는 크리에이터(창작자)의 성장, 진정성, 로열티(충성도)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
美 '블프 오픈런' 사라졌다…매장쇼핑 줄고 온라인쇼핑 늘어 2024-12-01 15:08:12
디지털 인사이트 수석 분석가는 “매장 쇼핑 위주였던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구매가 100억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은 큰 이정표”라며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쇼핑 등에 익숙해지면서 앞으로도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온라인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팀코리아 발목잡는 웨스팅하우스, 확 사버리고 싶습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 10분] 2024-11-30 08:15:01
강조했습니다. 기존에 빠져 있던 에너지, 디지털, 환경 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사업화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통상 전문가 답게 안 장관은 통상 분야 대응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데요. 오늘날 통상 환경변화를 "FTA가 권투라면, 트럼프 보호무역은 이종격투기"라고 요약했습니다. "이게 4년짜리 트럼프...
테무·쉬인서 산 장난감…불법 위조품 '활개' 2024-11-30 00:33:53
이 플랫폼들은 미국의 디지털 ‘달러 스토어’로 기능하며, 주로 목욕 타월, 의류, 가전제품 등 브랜드가 없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현재 테무와 쉬인 모두 연말 시즌 동안 소매업체 매출을 견인하는 장난감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다. 시장 조사 회사 Circana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전...
"죽쑤는 매장 문 닫았는데"…40살 KFC, 760억 매출 '대반전' 2024-11-29 10:56:35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늘리고 디지털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한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은 2024년은 (모기업) 얌 브랜드와 글로벌 협업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 매장당 실적 개선이라는 질적 성장에 집중했다"면서 "내년에는 플래그십 매장과 가맹점 확대를...
KFC, 3분기 매출 762억원·영업이익 51억원…"외형성장 집중" 2024-11-29 10:24:16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늘리고 디지털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한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은 2024년은 (모기업) 얌 브랜드와 글로벌 협업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 매장당 실적 개선이라는 질적 성장에 집중했다"면서 "내년에는 플래그십 매장과 가맹점 확대를...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답해 디지털 활용도 능숙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에도 높은 관심(72.8%)을 보였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을 잘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액티브 시니어 "손주 돌봄은 노, 경제적 지원은 예스" 2024-11-29 08:43:51
편리하고, 74.5%가 유튜브에서 정보 습득을 한다고 답해 디지털 활용에 매우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에도 높은 관심(72.8%)을 보였다. 물품 구매 시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약국 경영 플랫폼 '바로팜', 190억원 프리IPO 투자 유치 2024-11-28 17:07:21
CJ대한통운이 참여했다. 바로팜은 약국의 디지털전환(DX)을 이끌어온 회사다. 제약사와 도매상 등 입점사들을 위한 서비스로 약국과 제약업계 간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양방향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바로팜은 자회사 비알피랩스의 핵심 브랜드인 '아워팜'과 신규 플랫폼 '어라운드팜'의 성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