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업계도 AI 환골탈태…최고 인기 사용처는 '판매량 예측' 2024-10-17 06:00:08
것이 베인 측의 설명이다. 보고서는 "반면 매우 민감한 영역인 제품 디자인과 개발 단계에서도 시제품 시각화 등에 최신 AI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10여년 전 명품 업계가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영향으로 큰 디지털 전환을 겪었던 것처럼 AI는 해당 산업에 근원적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간형 로봇 생산성 높이려면…현장과 소통 필수" 2024-10-15 17:33:52
한경닷컴 주최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 ABCD 포럼’ 기조 강연자로 나선 한재권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로봇공학과 교수(에이로봇 최고기술책임자)는 한국의 로봇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AI와 로봇의 융합: 혁신과 변화의 미래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엔 300여 명이 몰렸다. 이...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전문위원 (2023~현재) 해양경찰청 과학기술자문위원회 위원 (2020~현재) 경찰청 디지털포렌식 자문위원 (2018~현재)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미국 University of Los Angeles 박사후연구원 일본 Tohoku University 박사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한다면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0년~2023년 수행한...
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Geeks' Briefing] 2024-10-11 23:32:07
LG CNS는 로봇·디지털트윈 인프라, 5G 특화망, 지능형 로봇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쿠·인하공전, 기술 개발 맞손 퍼스널 모빌리티(PM) 공유 서비스 플랫폼 '지쿠'를 운영하는 지바이크가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과 2명 이상이 PM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지바이크는 연구 활동을...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오감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특강 개최 2024-10-11 16:24:28
디지털마케팅학과는 2025학년도부터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명을 변경해 교육수요자와 현업중심 마케터를 위한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면서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게시판] 메조미디어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2024-10-10 09:00:46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광고 플랫폼 '타겟픽'이 국내 최초 광고 네트워크 기반 '스플래시'(Splash) 광고와 카운트다운 배너 광고, 라이브커머스 광고 등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스플래시 광고는 모바일 앱이 실행될 때 약...
싱가포르에 집결한 경제인들…정의선 "혁신의 이정표 세워야"(종합) 2024-10-08 20:20:06
분야에서 협력을 다져왔고, 이제는 디지털과 미래에너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 중"이라며 "양국이 지혜를 모아 다시 한번 혁신의 이정표를 세우고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창출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콴 싱가포르기업연합회 부회장은 "싱가포르와 한국은 오랜 경제적 파트너십을 통해 무역과 투자에서 괄목할만한...
"푸드테크 산업, 플랫폼 시대에서 자사앱 시대로 전환될 것" 2024-10-08 15:24:55
김대표는 지난 6년간 먼키가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과 기술 혁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외식업계의 미래를 재설계할 방안을 제시하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혁균 대표는 서울대 학부 및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이베이코리아의 초기 멤버로서 온라인 커머스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그는 이베이 코리아에서 커...
(주)스타디엠코퍼레이션, 유통강소기업 가남상사 인수 2024-10-02 09:49:03
확대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강화▲티맵광고, 티맵배너를 활용한 자동차 용품판매 등의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가남상사의 유통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타마이샵 라이프스타일 OEM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디지털 바우처, 커머스 관련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시장 내 경쟁력을 더욱 높일...
"1분에 1억원씩 팔렸다"…에이블리, 일거래액 최대 경신 2024-09-27 09:48:20
쉐이크다. 추석 용돈으로 태블릿용 키보드 등 소형 디지털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며 '로지텍' 거래액도 383%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FW(가을·겨울) 시즌 시작과 동시에 패션은 물론 간절기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과 디지털 상품 및 시즌성을 반영한 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