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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라이프] "어디에 가도 기린맥주가 보이게"…고객 접점 늘려야 1등이 된다 2016-08-23 17:46:42
전략과 달리 선술집(이자카야), 레스토랑, 꼬치구이집(야키도리) 등 고객 접점을 공략했다. 광고는 지방 매체를 활용했다.기린은 전국적인 브랜드였지만 지방 라디오나 신문 등에 차별화한 광고를 실었다. 고치현이 1인당 기린 라거 소비량에서 전국 1위인 것을 이용해 ‘고치가 최고’란 점을 강조했다. 무엇이...
타코야키 역사, 원래는 문어 대신 쇠고기? 2014-11-15 08:45:20
타코야키의 역사로는 1935년경 오사카에서 시작된 음식으로 오사카의 라디오야키와 아카시야키가 결합됐다는 것이 정설이다. 아카시야키는 계란을 많이 섞은 밀가루 반죽을 구멍이 파인 철판에 붓고 아카시시의 특산품인 문어를 삶아 같이 구워낸 후 국물에 찍어 먹는 음식이었다. 타코야키의 원조집은 오사카에 위치한...
타코야키 역사 알아보니... 2014-11-14 22:18:03
야키라는 이름의 음식이었던 라디오야키는 당시 포장마차에서 라디오를 틀어주는 곳이 많아 라디오야키로 변형돼 불리게 됐다. 코보야키에는 문어가 들어가지 않지만 생김새는 타코야키와 비슷했다. 오사카에 있는 아이즈야라는 가게에서는 1935년경 아이즈야를 찾은 한 손님이 아카시시에서는 라디오야키와 비슷한 음식에...
타코야키 역사, 80년 전 오사카에서 탄생… ‘군침 돌아’ 2014-11-14 19:00:03
요리다. 타코야키의 타코는 일본어로 문어, 야키는 구이라는 뜻이다. 타코야키 역사와 관련 타코야키를 처음 고안해 낸 곳은 오사카에 있는 아이즈야라는 가게로 알려져 있다. 1935년 무렵 이 가게를 방문한 한 고객이 아카시 지역에서는 라디오야키와 비슷한 음식에 문어를 넣는다는 이야기를 해주었고, 그 뒤 아이즈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