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브랜드들이 마케팅을 위한 라이브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 공간 ‘커넥트 스튜디오’가 조성됐다. 여기서 글로벌 바이어, 잠재적 협력사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협력사들이 공동 세미나와 콘퍼런스 등을 운영할 수도 있다. 기존 매장 명칭과 달리 ‘N’을 붙인 이유이기도 하다....
'12월 동행축제' 내달 1일부터…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2024-11-21 12:00:17
7개 소담스퀘어에서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을 진행한다. 요기요, 11번가, 그립 등 8곳의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플랫폼 기업들도 할인쿠폰 등을 지원한다. 이번 동행 축제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이벤트 등을 펼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12월 동행 축제는 따뜻...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최장 시간인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고객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시중가 대비 최대 두 배가량 할인된 가격,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엘클럽 대상 ‘적립금 100배 지급 이벤트’,...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TV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해 2021년 수출액 100만달러를 돌파했다. 올해는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 수출 지원 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소기업 수출 실적으로 기록되고, 해외 사업이 낯선 기업에 현지 인허가, 통관 등...
트럼프 정권 인수팀, IRA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계획…테슬라 지지 발표 [美증시 특징주] 2024-11-15 08:20:08
마감했습니다. [징둥닷컴] 마지막으로 징둥닷컴 입니다. 예상을 하회한 3분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경기 둔화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면서 징둥닷컴의 실적에도 타격이 있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판매 비중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지만, 알리바바와 핀둬둬에 뒤처지고 있습니다. 징둥닷컴은 하락세를...
"한국 소비자, 내년에 짠테크 진화한 '다각형 소비' 트렌드" 2024-11-14 10:31:27
시간을 줄이고자 큐레이션 된 제품을 소개해주는 라이브 커머스 인기가 올라갈 것으로 내다봤다. AI 기반의 쇼핑과 관련해서는 소비자들이 정보 유출 등을 우려하면서도 신뢰할 정보로 여기는 반응이 공존할 것으로 예상했다. 스텔라 바체바(Stella Vatcheva) 유로모니터 이노베이션 프랙티스 선임 총괄은 "소비 자체에...
틱톡&엔터업계 베테랑이 모여 글로벌 스타 만든다···'슈퍼티파이' 공식 출범 2024-11-13 11:41:47
참여해 콘텐츠, 커머스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슈퍼티파이는 틱톡 라이브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 캐릭터와의 세계관 연결, 그룹화 프로젝트를 통한 아이돌 육성, 숏폼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비자 면제 후 예약률 256% 급증"…중국 여행지 인기 급상승 2024-11-13 09:33:17
나선다는 방침이다. 13일 엔에이치엔여행박사에 따르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특가라이브'에서 중국 청도(칭다오) 패키지 여행 상품은 전년(8월 라이브) 대비 누적 시청자 수가 33% 늘었고, 예약률은 256% 급증했다고 밝혔다.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과 예약 비중 모두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무비자 정책 시행...
'반값 한우'에 오픈런 대란 벌어지더니…'역대급' 매출 올렸다 2024-11-11 15:05:59
W컨셉 33% 늘었다. 이번 쓱데이에서는 G마켓과 쓱닷컴은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했고, '여행 준비는 쓱데이에서' 테마 상품도 인기를 끌어 조선호텔앤리조트 매출이 74% 증가했다. 행사 기간 스타필드 고양에 설치한 '쓱데이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명에 달했으며 신세계프라퍼티의 쓱데이 매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