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시 무리수였나"…BTS 없는 하이브 '성적표' 뜯어 보니 [이슈+] 2024-05-02 20:00:04
단 한 팀만이 컴백했다는 점은 이례적이다. 대신 신인 그룹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 신인을 데뷔시키는 데에는 추가적인 초기 비용이 든다. 실제로 올 1분기 아티스트 활동이 저조했음에도 인건비·외주비 등을 포함한 판관비는 1628억원으로, 전년도 1562억원보다 늘었다. 지난해 말 14.6%까지 올랐던 영업이익률은 4%로...
하이브, 1분기 영업익 144억…전년 동기 대비 72.6% '뚝' 2024-05-02 10:01:03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 간접 참여형 매출액은 1439억원으로 약 40%의 비중을 보였다. 하이브와 CJ ENM 산하 제작사 에그이즈커밍이 공동 투자한 '나나투어 with 세븐틴'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투어 MD가 1분기 간접 참여형 매출에 기여했다. 하이브는 2분기부터 아티스트들이 대거 활동을...
하이브 연매출 2조원 돌파...국내 엔터사 최초 2024-02-26 16:46:41
39.1% 증가했다. 간접 참여형 매출은 전년 대비 MD(굿즈 상품) 및 라이선싱 -17.7%, 콘텐츠 -15.1% 등으로 역성장했다. 하이브 소속 국내 가수들의 연간 앨범 판매량은 2022년 총 2천220만장에서 지난해 4천360만장으로 배 가까이 뛰었다. 하이브 소속 가수 음반 판매량은 지난해 써클차트 기준 세븐틴 1천594만장(1위),...
뽀득, 180억원 투자 유치…GS가 찜한 유통 스타트업 5곳은? [Geeks' Briefing] 2023-09-07 15:25:21
개발의 과정을 관리하고 라이선싱할 수 있도록 간결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 IP 유통 추적과 수익 공유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글, 이미지, 게임, 오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스토리프로토콜이 개발한 기술 위에 생산하면 창작자들은 작품에 대한 유통 경로를 추적하고 저작권을 지킬 수 있게 된다. 무신사,...
"단순 '다꾸' 플랫폼 아니다"…젤리크루가 IP로 돈 버는법 [그래서 투자했다] 2023-08-14 10:57:59
때다. 핸드허그의 사업모델은 라이선싱 콘텐츠 IP 기반 제품 생산이었다. 사업 모델의 신선함과 촘촘한 기획 능력이 인상적이었다. 반면, 타깃 시장에 대한 창업 팀의 경험 부족과 네트워크 부재가 문제로 여겨졌다. 혁신적인 모습도 부족했다. 아무래도 무모한 출발인 듯했다. 수많은 스타트업 창업가들은 대체로 출발이...
'1조 대박' 하이브, 남겨진 숙제들 보니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8-13 15:16:05
MD 및 라이선싱 매출도 111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하이브의 매출만 놓고 본다면 탄탄대로다. 하지만 하이브의 매출을 지탱하는 팬들에게서 하이브의 서비스 운영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대표적인 게 콘서트 티켓 가격이다. 하이브는 슈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국 투어에 다이내믹...
버추얼 휴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튜디오 척(Studio Cheok) 남궁솔 대표 2023-07-31 17:50:57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도 참여하여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버추얼 휴면과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동시 제작 및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인 미디어 콘텐츠 프로덕션 스튜디오 척(Studio Cheok) 남궁솔 대표를 만나봤다. 간단한 자기소개 및 회사(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마타·이지훈 등 LoL 레전드들, 현역팀 도장깨기 나선다 2023-06-05 11:12:28
개막전 티켓은 오늘 오후 5시부터 판매된다. LCK의 공식 IP 라이선싱 파트너인 '레전더리스'는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의 베타서비스를 오는 7일 개막과 함께 시작한다. LCK 레전더리스는 유명 선수들의 사진, 경기 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결합한 디지털 카드를 수집하고 거래할 수...
BTS 데뷔 10주년…기념 로고 티셔츠 풀린다 2023-06-01 09:34:43
담은 라이선싱 티셔츠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W컨셉 한국 사이트와 해외 소비자 대상 글로벌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BTS 라이선싱 티셔츠는 중앙 부분에 데뷔 10주년 기념 슬로건인 '프리젠트 에브리웨어'(PRESENTS EVERYWHERE)를...
곰표 떼고 '대표밀맥주'로 돌아왔다…밀맥주 대전 승자는 2023-04-26 14:22:08
전했다. 세븐브로이가 대한제분과 맺은 상표권 라이선싱 계약이 종료돼 자체 브랜드와 캐릭터로 선보이게 됐다. CU 측은 대표 밀맥주가 편의점에서 수제맥주가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전작과 맛이 동일한 제품이란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20년 5월 출시된 곰표밀맥주는 편의점 CU에서 유명 제품들을 모두 누르고 국산,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