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파트' 신드롬 일으킨 브루노 마스·로제, 'MAMA' 무대 선다 2024-11-21 11:10:46
아이 라이크(That's What I Like)' 등 다수의 흥행곡을 배출한 아티스트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로제는 블랙핑크는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스포티파이 차트 섭렵은 물론 K팝 여자 솔로 아티스트 1억 스트리밍 최단기 돌파 등 괄목할만한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오는...
팀네이버, 사우디서 디지털트윈 플랫폼 홍보…"1만2천여명 방문" 2024-11-15 09:34:44
'어라이크', 매핑 로봇, 인공지능(AI) 측위 시스템 등 다양한 공간 지능 기술을 통합 적용해 실제 도시와 똑같은 3D 가상 세계를 구현하고 있으며, 홍수·도시·교통 체계 등 사우디 현지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설루션 제공을 목표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종합) 2024-11-14 11:17:14
일반관람객에게 게임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로그라이크(판마다 구성이 바뀌는 장르)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을 최초로 시연하고,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프로젝트 C', 루트슈터(아이템 수집이 강조된 슈팅게임) '프로젝트 S',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 2024-11-14 10:16:50
일반관람객에게 게임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로그라이크(판마다 구성이 바뀌는 장르)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을 최초로 시연하고,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프로젝트 C', 루트슈터(아이템 수집이 강조된 슈팅게임) '프로젝트 S',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
올리브영서 1위…요즘 MZ 사이에서 인기 폭발한 '이것' 2024-11-13 10:09:09
올해 여름 한정 기획 꾸러미로 선보인 '픽스온 프라이머'가 매출을 견인하면서 3분기 매출이 21% 늘었다. LG생활건강은 프레시안의 경우 유명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나겸쌤'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LG생활건강 "VDL 등 색조 브랜드들 MZ세대에 인기" 2024-11-13 09:48:50
꾸러미로 선보인 '픽스온 프라이머'가 매출을 견인하면서 3분기 매출이 21% 늘었다. LG생활건강은 프레시안의 경우 유명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나겸쌤'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스마일게이트, 국산 소울라이크 게임 'V.E.D.A' 퍼블리싱 계약 2024-11-13 09:09:05
스마일게이트, 국산 소울라이크 게임 'V.E.D.A' 퍼블리싱 계약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국내 게임 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와 액션 게임 'V.E.D.A'(베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베다'는 인류가 멸망한 근미래...
크래프톤도 매출 2조 클럽…3N 이어 韓 게임사 네번째 2024-11-07 17:44:19
힘입어 야구 게임들도 매출에 기여했다. 반면 ‘리니지 라이크’로 대표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심 게임 포트폴리오를 유지한 회사들은 부진한 3분기 실적을 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 193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0.1% 감소했다. MMORPG 장르를 개척한...
'리니지' 의존하다 12년만에 적자 본 엔씨…구조조정에 박차 2024-11-05 07:05:00
이른바 '리니지라이크'(-like) 게임을 시장에 쏟아내며 실적에 균열을 가하기 시작했다. 비슷비슷한 경쟁형 모바일 MMORPG가 우후죽순 생겨나자 소비자들은 피로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작품성을 강조한 서구권과 일본의 콘솔 게임, 이용자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서브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을 즐기던...
“지배주주도 주가 상승·배당 확대 반기게 만들어야" 2024-11-04 06:02:04
잘 알려진 사례로 SM엔터테인먼트의 ‘라이크 기획’이 있다. 더 거슬러 올라가면 현대글로비스도 언급할 수 있다. 이런 사례는 규모를 막론하고 흔하다. 불투명한 합병 관행도 문제다. 최근 두산도 계열사 간 합병 문제로 논란이 됐다. 두산 로보틱스는 테마주인데, 그룹의 캐시카우인 두산 밥캣과의 합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