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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열풍에 돌아온 '헤드'…스포츠웨어 재정비 잇따른다 2023-02-28 17:44:48
브랜드 라푸마를 온라인 유통 기반 브랜드로 변신시켜 2021년 재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주 타깃을 25~35세로 잡아 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채널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대신 LF몰, 무신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통해 선보이는 방식이다. 롯데GFR은 지난해 2월...
LF '헤지스' 매출 1兆 눈앞 2023-01-04 17:48:30
‘라푸마’라는 고유 브랜드를 내놨지만, 시장에 안착시키는 데 실패했다. 30명으로 구성된 리복 사업부문 구성원을 부문장 포함 28명의 ‘외인부대’로 채운 건 과거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다.패션 대기업의 자존심LF의 패션 경영은 다른 대기업 계열 패션 기업과는 결이 다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만 해도 ‘아미’...
'헤지스'로 1조 매출…유행 좇지 않는 'LF의 뚝심' 통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02 09:00:55
‘라푸마’라는 고유 브랜드를 내놨지만, 시장에 안착시키는 데 실패했다. 30명으로 구성된 리복 사업부문의 구성원을 부문장 포함 28명의 ‘외인부대’로 채운 건 과거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다. 최근 젊은 세대의 복고 열풍에 힘입어 리복의 대표 슈즈인 클럽C85는 지난해 10월 출시 3달 만에 1만족 판매고를...
"국내 패션에만 머물 수 없다" LF 확장 본능 2021-10-13 16:56:20
전환한다. 라푸마의 실패가 자양분이 됐다. LF는 2011년 라푸마의 중국 판권을 사들여 현지 유통망 구축에 나섰지만 수백억원의 적자를 내며 고배를 마셨다. LF 관계자는 “직진출은 적절한 규모의 시장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대만이 첫 사례였다”고 말했다. 대만 최대 백화점인 퍼시픽소고의 충효점(본점)에...
2년 만에 돌아온 '라푸마'…아웃도어 뜬다 2021-07-14 12:10:55
라푸마'(Lafuma)를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브랜드로 다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푸마는 MZ세대를 겨냥해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웃도어 애슬레저룩'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새로 내놓은 ‘프리폴(Pre-Fall) 컬렉션’은 의류와 신발은 물론 바이크용 반바지,...
라푸마의 귀환…'아웃도어 애슬레저룩'으로 온라인서 MZ세대 공략 2021-07-14 10:20:31
온라인 브랜드로 돌아왔다. 14일 LF에 따르면 라푸마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아웃도어 애슬레저룩'을 선보인다. 주요 소비자층은 25~35세로 설정했다. 라푸마는 우선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을 중심으로 선보이고, 향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등을 통해...
2년만에 돌아온 라푸마…"MZ세대 겨냥 온라인 브랜드로 탈바꿈" 2021-07-14 09:39:22
라푸마'(Lafuma)를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브랜드로 다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라푸마는 25~35세 소비자를 겨냥해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웃도어 애슬레저룩'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우선 '프리폴'(Pre-Fall) 컬렉션으로 기본 스타일 의류·신발 외에...
"등산엔 레깅스지"…아웃도어, 단풍철에 울상인 이유 2020-10-02 08:00:05
K2코리아가 '살레와'를 중단했다. LF는 이미 지난해 15년간 운영하던 '라푸마'의 영업 중단을 결정한 상태다. 그 전에도 '살로몬'(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아웃도어'(휠라코리아), '노스케이프'(패션그룹형지), '잭울프스킨'(LS네트웍스), '이젠벅'(네파) 등이...
아웃도어 브랜드 잔혹사…빈폴스포츠 이어 마무트도 철수 2020-08-09 17:40:40
라푸마’ ‘잭울프스킨’ ‘노스케이프’ ‘살로몬’ ‘이젠벅’ ‘빈폴스포츠’ 등 아웃도어 브랜드가 잇달아 사업을 접자 패션업계에선 ‘아웃도어 잔혹사’라는 말까지 나왔다. 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마무트는 이달 말 국내 사업을 접고 한국 지사를 철수하기로 했다. 2013년 한국에 진출한 지 7년여 만이다. 마무트는...
'아웃도어 잔혹사'…라푸마, 빈폴 이어 마무트도 한국 손 뗀다 2020-08-09 14:41:37
라푸마’ ‘잭울프스킨’ ‘노스케이프’ ‘살로몬’ ‘이젠벅’ ‘빈폴스포츠’ 등 아웃도어 브랜드가 잇달아 사업을 접자 패션업계에선 ‘아웃도어 잔혹사’라는 말까지 나왔다. 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마무트는 이달 말 국내 사업을 접고 한국 지사를 철수하기로 했다. 2013년 한국에 진출한 지 7년여 만이다. 마무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