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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떠나 거리로…다시 뜨는 뷰티 로드숍 2024-11-18 17:44:15
쇠락했던 화장품 가두점(로드숍)이 되살아나고 있다. 백화점 화장품 코너에 주로 입점하던 럭셔리 향수 브랜드와 올리브영 등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던 인디 브랜드가 서울 가로수길, 성수동 등 주요 상권에 잇달아 단독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내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올리브영 등에...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서 한 달 매출 120억 찍었다 2024-11-07 17:39:57
성수, 한남 등 서울 주요 지역의 로드숍 매장과 젊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 점포를 차별적으로 선보인 오프라인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점포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16곳 지난달 매출 120억원" 2024-11-07 10:51:10
서울 주요 지역의 로드숍 매장과 젊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 점포를 차별적으로 선보인 오프라인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며 "내년에도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점포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1층 내주고 임대료 할인…유통가 '올·다·무 모시기' 2024-10-23 17:52:11
지금껏 로드숍 매장만 운영하다가 올해 3월 롯데 타임빌라스 수원에 처음으로 숍인숍 매장을 냈다. 이후 현대백화점 중동점, 갤러리아 광교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지역 거점 쇼핑몰 여덟 곳에 잇달아 들어갔다. 롯데백화점 해운대 센텀시티점은 명품 브랜드들만 모여 있는 1층 매장을 무신사 스탠다드에 내주기도 했다....
"하늘길 '출국'만 열렸나"…여행수지 적자 행진 언제까지? 2024-10-14 21:30:03
관광으로 한국을 찾고 있다. 이들은 한국인이 찾는 로드숍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위주 쇼핑을 하는 추세다. 쇼핑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비중 역시 줄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방한 중국 관광 트렌드 변화 분석'에 따르면 중국인이 한국 관광을 선택하는 주요 요인 중 쇼핑을 고려하는 비중은 20...
[이슈프리즘] '요리 전쟁' 흑백요리사가 남긴 것 2024-10-10 17:40:32
아카사카에 비비고 로드숍을 열었다. 현지화라는 명목 아래 일본인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레시피를 변형했다. 하지만 그 결과 일본 요리도, 한국 요리도 아닌 모호한 맛이 돼버렸다. 현지인은 물론 한국인의 입맛도 사로잡지 못했다. 결국 아카사카점은 3년 뒤 문을 닫았다. K푸드를 찾는 사람들은 진정한...
다이소 갈 때마다 '품절'…추억의 화장품 '화려한 부활' 2024-09-27 15:42:20
‘1세대 로드숍’ 중소 뷰티 브랜드가 되살아나고 있다. 생활용품점 다이소에 입점하며 초저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화장품으로 돌풍을 일으키면서다. 업계에서는 중소 뷰티 브랜드의 다이소 입점이 실적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토니모리는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이 지난 4월 다이소 매장에 첫...
화장발 살아난 미샤·토니모리 2024-09-25 18:33:18
각각 680억원, 224억원의 대규모 영업적자를 냈다. 토니모리 역시 2017~2022년 6년 연속 적자 행진을 이어갔다. 실적 반전의 원동력은 해외였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로드숍 매장 수를 크게 줄이고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했다. 올 상반기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5.7%에 이른다. 국내 로드숍은 서울 명동 등...
"싸다고 막 담았더니 순식간에 10만원 썼어요"…인기 폭발 [현장+] 2024-08-29 20:11:01
더러 있고, 올해부터는 일본 도쿄 하라주쿠의 액세서리 로드숍(길거리 가게)이나 미국에서도 주문이 들어온다"며 "K팝 아이돌들이 가방에 키링을 단 모습들이 SNS로 퍼지면서, 해외에서도 연락이 오는 것"이라며 분위기를 전했다. 10년째 '프렌즈' 액세서리 매장을 운영한다는 김성자(50) 씨는 "모루인형을 보면...
"요즘 명동 누가 가요"…중국인 관광객 몰린 '뜻밖의 장소' 2024-08-27 06:43:51
관광·소비 형태는 맛집, 로드숍 투어 등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장소 체험으로 바뀌고 있다. 특히 단체로 몰려와 '싹쓸이 쇼핑'에 집중하던 중국인 관광객(유커) 역시 개별 여행(싼커) 수요가 늘어나면서 여행업계도 이에 타깃팅한 상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