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900억 뒷바라지…편의점에 골머리 앓는 이마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11-19 16:38:44
로손, 써클K LG25(현 GS25) 훼미리마트 미니스톱 등이 줄줄이 등장했다. 2013년 12월. 신세계그룹은 비교적 뒤늦게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인 '위드미'를 인수하면서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편의점 시장을 놓고 경쟁강도가 커지면서 이마트24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마트는 적자행진으로...
"이젠 직원이 왕"...'손님 갑질' 차단 나선 日 2024-10-12 08:25:40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로손이나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업체들은 지난 5월부터 직원 명찰에 이름 대신 이니셜만 표기하는 것 등을 허용했다. 고객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종업원의 이름을 지목하며 비방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패밀리마트는 이달부터 점포 내에 카스하라 방지 포스터를 내걸었다....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있다. 로손이나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업체들은 지난 5월부터 고객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종업원의 이름을 지목하며 비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명찰에 이름 대신 이니셜만 표기하는 것 등을 허용했다. 패밀리마트는 또 이달부터 점포 내에 카스하라 방지 포스터를 내걸고 고객에게 주의를 촉구하고 있다. 항공사인...
상쾌환, 日편의점 로손 입점…해외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 2024-09-27 17:31:03
하나인 로손에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 2종이다. 일본 로손 편의점 1만4000여 곳 중 약 1만 곳에서 판매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일본 숙취해소 시장...
삼양사 상쾌환, 일본시장 뚫었다…日 3대 편의점 ‘로손’ 입점 2024-09-27 10:38:20
판매를 시작했고, 10월 1일 일본 로손 편의점 1만 4천여개점 중 약 1만개점에 입점하게 됐다. 삼양사는 “이번 성과는 통관 절차상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한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에서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와 함께 현지 편의점 빅3로 불리는...
한국 숙취해소제품, 日 로손 진출 2024-09-27 09:25:51
하나인 로손(Lawson)에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양사의 숙취해소 제품 2종은 일본 로손 편의점 1만4천여곳 중 약 1만곳에서 판매된다. 삼양사 관계자는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했다"며 "일본 숙취해소 시장은...
삼양사, 일본 로손 편의점서 '상쾌한' 판매 2024-09-27 09:03:31
중 하나인 로손(Lawson)에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양사의 숙취해소 제품 2종은 일본 로손 편의점 1만4천여곳 중 약 1만곳에서 판매된다. 삼양사 관계자는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했다"며 "일본 숙취해소 시장은...
해외여행 간다면 '네카토' 할인도 챙기세요 2024-08-08 16:28:28
밖에 일본 로손편의점에서 최대 10%, 후쿠오카·간사이공항 등에서도 10% 할인받을 수 있다. 태국과 홍콩 등에서도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다. 쇼핑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앱에서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좋다. QR·바코드 결제가 불가능한 가맹점에선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없다. 네이버페이는 실물...
SK플래닛,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OK캐쉬백 글로벌화 추진 2024-08-08 09:19:07
포인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일본 편의점 로손 등 30여만 개 매장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 사업 확장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신규 사업 기회 발굴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이날부터 OK캐쉬백 앱에서 일본으로 여행가는...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3대 편의점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 등 약 3만 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편의점 간식 '두부바'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7000만개를 돌파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일평균 약 7만개 팔리고 있는 셈이다. 두부바는 2020년 말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식물 단백질 간식이다. 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