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지역에서도 시기가 중첩되는 지역 행사와 축제를 대형화해 통합 브랜딩하고 지역과 지역을 잇는 체류형 여행을 확산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전국 각지에서 연극, 무용, 클래식 음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2024 대한민국은 공연 중'을 비롯해 부산의 '페스티벌 시월', 광주의 '지(G)-페스타...
"가업을 이어 강릉을 대표하는 기업으로"…강원혁신센터 9월 영동 벤처클럽 2024-09-23 17:06:14
로컬을 넘어 글로컬 브랜드로 건너가기’, ‘로컬 비즈니스와 패밀리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과 방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두 기업 모두 강릉에 뿌리를 둔 가업을 승계함으로써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전통적인 식품 제조업 분야에서 그 역사와 유산을 계승하면서 세대를 넘나드는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아프리카에서 패션 뷰티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나인티프로덕션’ 2024-09-04 21:52:52
있는 현지 직원과 홍보부 등도 마련하여 다양하게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나인티프로덕션의 제품과 핏이 잘 맞는 해외 기업에 지속해서 콜드 메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에 다닐 때부터 창업에는 관심이 많았는데 당시 창업 전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창...
강원혁신센터, 영월 그래도팜과 8월 로컬게더링 성료 2024-08-30 10:29:57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로컬게더링 2024’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매달 로컬 사업체와 함께 세미나를 진행해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티메프 사태’에 야놀자 대표 “여행업 신뢰 회복 앞장” [뉴스+현장] 2024-08-07 17:50:08
한국 고유의 문화 자산을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본인 인증, 해외카드 결제 제한과 같이 방한 여행의 장벽을 해소할 방안으로 ‘디지털 혁신’을 제시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성수동처럼 '로컬 핫플'이 외국인에도 인기…K-관광 잘 되려면" 2024-08-07 13:25:17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 소비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특히 성수동처럼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에게도 수요가 많다는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인트라바운드(내국인 관광)를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디지털 혁신도 힘줘 말했다....
야놀자 대표, 티메프 사태에 "여행업 신뢰회복 만전 기할 것"(종합) 2024-08-07 11:58:27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서울 성수동 등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여행을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야놀자리서치는 또 본인...
야놀자리서치 "관광객 늘리려면 쇼핑·미식 만족도 높여야" 2024-08-07 10:31:55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ㆍ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 성수동 등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여행을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야놀자리서치는 또 본인...
강원혁신센터, 전문가에게 듣는 로컬 비즈니스 전략…7월 영동벤처클럽 성료 2024-07-30 18:34:06
장인들과 로컬 크리에이터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재생과 브랜딩에 힘쓰고 있다. 김지우 대표는 ‘로컬 비즈니스 2024’를 주제로 발표하며 참가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로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자원 활용 및 협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창길 대표는 ‘로컬에서의 비즈니스는 무엇이 다른가?’를...
강원혁신센터-더루트컴퍼니·개항로프로젝트, 7월 영동벤처클럽 운영 2024-07-25 08:03:07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로컬에서의 브랜딩 및 성장전략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좌담이 이어져 참석자들과 함께 창업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로컬 브랜딩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좌담이 끝난 뒤에는 간단한 다과와 함께 네트워킹이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서로 명함을 나누고 협업의 기회를 탐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