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동빈, 한·일 원롯데 첫 특명…"빼빼로 매출 1조로" 2024-09-08 18:29:26
내년 하반기 가동하는 롯데인디아 빼빼로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도 글로벌 시장에 수출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원을 투자해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기지를 짓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를 통해 2027년까지 해외 매출 비중을 30~5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번...
롯데웰푸드, 수출·헬스 '양날개'로 날았다 2024-08-05 17:32:14
2004년 인도 제과업체 패리스를 인수해 롯데인디아로 사명을 바꾸고 국내 식품업체 중 처음으로 인도에 진출했다. 롯데인디아의 매출은 2022년 929억원에서 지난해 1034억원으로 늘었다. 인도 빙과 자회사인 하브모어는 인도 서부 지역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의 해외 판로도...
"롯데웰푸드, 인도 건과·빙과 법인 합병 시너지 기대" 2024-08-05 08:35:37
“특히 롯데인디아(제과)와 롯데하브모어(빙과)의 합병을 통해 ‘롯데’ DNA 심기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지 연구원은 “합병 이후 두 법인이 영업망을 공유하며 지역적 확장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현재 건과 법인은 인도 남부와 북부를, 빙과법인은 서부를 각각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 인도 공략 '가속'…현지 자회사 합병으로 시너지 2024-07-30 17:39:12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인 롯데인디아와 하브모어를 합병해 통합법인을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인도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롯데인디아와 하브모어는 지난 29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두 회사 합병안을 의결했다. 합병은 제과업체인 롯데인디아가 빙과업체 하브모어를 흡수하는 형태로...
롯데웰푸드, 인도 통합법인 출범…"연매출 1조원 목표" 2024-07-30 09:54:37
롯데웰푸드는 2004년 인도 제과업체인 패리스를 인수해 롯데 인디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에 진출했다. 롯데 인디아 매출은 2022년 929억원에서 지난해 1034억원으로 늘었다. 하브모어의 지난해 매출은 1656억원으로 인도 서부 지역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합병 후 롯데 인디아 ...
롯데웰푸드,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하브모어 합병 2024-07-30 09:15:29
롯데웰푸드,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하브모어 합병 내년 통합법인 출범…"연매출 1조원 목표, 공격적 투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를 합병해 인도 현지 통합 법인을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인도 건과, 빙과 부문 자회사를 통합해...
롯데웰푸드,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하브모어 합병 2024-07-30 09:08:22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다. 롯데웰푸드는 2004년 인도 제과업체인 패리스(Parrys)사를 인수해 롯데 인디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국내 식품 업계에서는 최초로 인도에 진출했다. 롯데 인디아는 2022년 929억원, 2023년 103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하브모어는 지난해 1656억원 매출로 인도...
"K라면·과자 없어서 못 판다"…앞다퉈 공장 늘리는 식품社 2024-06-13 18:01:24
겨냥한 생산라인 신·증설 열기가 뜨겁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7월부터 2205억원을 들여 평택공장과 중앙물류센터 증설에 나선다. 인도에서는 현지법인인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현지 생산하기 위해 330억원 규모의 신규 설비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인도 내 빙과류 자회사인 하브모어에는 새로운...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현지 고속철도에서 아침 식사를 주문하면 메뉴로 제공될 정도로 인기다. 올해 들어선 인도에 ‘빼빼로’ 도입을 결정했다.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 원을 투자해 빼빼로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월드콘‘ 판매를 통해 인도 빙과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00.6%↑…"국내 재고소진·해외성과"(종합2보) 2024-05-03 17:25:13
매출은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국내 사업에서는 올해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부합한 무설탕 요거트, 식물성 과자 브랜드, '순한' 의성 브랜드 등에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방침이다. 글로벌 사업에서는 '롯데' 브랜드를 앞세워 외형을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내년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