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동네 슈퍼도 '그랑그로서리'로 2024-11-21 17:37:56
규모로 슈퍼 중에선 비교적 큰 편에 속한다. 이곳에서 롯데슈퍼는 5000여 개 식료품을 판매한다. 일반 롯데슈퍼보다 30%가량 많다. 델리 상품을 많이 넣은 것도 특징이다. 200여 개 상품으로 구색을 갖췄다. 델리는 바로 뜯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최근 외식물가 상승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델리 상품 중 70여...
집앞 식료품점으로 변신한 슈퍼…롯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개장(종합) 2024-11-21 13:41:08
이상 확대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롯데슈퍼에서 처음 내놓은 다이어트식 곤약 김밥류, 냉동 도시락, 냉동 나물 등이 있다. 또 롯데슈퍼 최초로 구성한 'K-스트리트 푸드'에선 미미네 떡볶이, 고래사 꼬치 어묵 등 국내 유명 맛집과 협업한 기획 상품 30여종을 판매한다. 이밖에 농·축·수산의 신선 식품도...
송미령 장관 "식품산업, 국가 경제 성장동력 부상…지원에 총력" 2024-11-20 11:21:30
온 김형욱 북경매일유업유한공사 법인장, 주류와 음료 수출 확대에 힘쓴 롯데칠성음료 등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동시 행사로는 '2025 식품외식산업전망 대회'가 진행됐다. 백종현 민텔코리아 지사장은 위고비 등 체중 감량 약물 개발에 따라 글로벌 식품업계에서 '영양'이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롯데마트, 디아지오 한정판 위스키 '스페셜 릴리즈' 선보여 2024-11-19 06:00:04
비롯한 롯데마트 40개점과 롯데슈퍼 도곡점에서 오프라인 판매도 한다. 박정민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스페셜 릴리즈 2024 컬렉션을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쇼핑의 재미와 만족감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개성 가득한 위스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하루가 멀게 수제맥주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며 한국 주류시장에는 ‘수제맥주 붐’이 일었다. 제주맥주, 세븐브로이 등은 폭발적인 수제맥주 인기에 힘입어 기업공개(IPO)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처럼 한동안 뜨거웠던 수제맥주 업계의 분위기가 최근에 차갑게 식어버렸다. 영원할 것 같았던 수제맥주의 인기...
배춧값 떨어지자 '반전'…불티나게 팔린 가전 뭐길래 2024-11-12 09:49:53
설명했다. 가전유통업체들도 비슷한 상황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지난달 1~23일 판매된 김치냉장고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같은 달 1~24일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1년 전보다 4% 늘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김치냉장고가 김장 김치 외에도...
롯데마트 보틀벙커 3개점, 최대 반값 할인 '블랙벙커데이' 2024-11-12 06:00:03
롯데마트 보틀벙커 3개점, 최대 반값 할인 '블랙벙커데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는 주류전문 매장 보틀벙커 잠실점과 서울역점, 상무점 등 3개점이 오는 14∼27일 주류를 최대 반값 할인하는 '블랙벙커데이'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보틀벙커 3개점은 행사 기간 와인과 위스키,...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롯데마트에서도 1∼10월 기준 국산맥주 매출이 2020년 이후 4년 만에 와인을 앞질렀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소주, 수입맥주, 전통주에 이어 6번째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중시하는 트렌드가 주류 판매에도 영향을 미쳐 '무알콜 맥주' 등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고,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롯데마트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