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년 전과 달라진 美재계…트럼프 '2차 中무역전쟁'에 침묵 전환 2025-01-02 15:24:25
이후 루이싱커피와 코티커피 등 저가를 앞세운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실적이 하락했다. 또한 중국 정부의 배타적인 정책도 미국 기업의 등을 돌리게 하는 요인이다. 중국 정부는 국유기업들을 상대로 마이크로소프트(MS)나 오라클 등 미국 기업의 제품 대신 중국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라고 지시했다. 지난해...
미국서 불매운동·노조파업…'연말 대목'에 암울한 스타벅스 2024-12-25 15:39:46
급감했다. 대표적인 경쟁사는 중국 토종 브랜드 루이싱커피다. 2021년 스타벅스의 매장 수를 제쳐 현재 중국 본토 매장 수가 스타벅스의 세 배 수준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이후 미·중 무역분쟁이 확대되면 중국 소비자의 미국 브랜드에 대한 반감이 더욱 확대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경제 ...
中 토종에 밀린 스타벅스, CGO 신설 재기 모색 2024-12-16 18:47:25
부진과 치열해진 경쟁으로 고전 중이다. 특히 루이싱커피와 코티커피 등 저가 정책을 내세운 토종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올해 3분기 동일매장 기준 매출이 14% 감소하는 등 실적 하락세가 뚜렷해졌다. 이에 지난달에는 지분 매각 가능성을 포함해 등 중국 본토 사업 재편을 모색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왔다. 하...
中서 토종 브랜드에 밀린 스타벅스, 최고성장책임자 신설로 재기 2024-12-16 17:41:15
루이싱커피와 코티커피 등 저가 정책을 내세운 토종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올해 3분기 동일매장 기준 매출이 14% 감소하는 등 실적 하락세가 뚜렷해졌다. 이에 비해 루이싱커피는 지난해 처음으로 스타벅스 차이나의 연간 중국 매출을 넘어섰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루이싱의 지난해 매출이 거의...
나스닥, 좀비기업 395개 쫓아낼때…코스닥, 주주 압박에 19개 그쳐 2024-11-20 17:51:37
나스닥시장에서 퇴출당한 ‘중국판 스타벅스’ 루이싱커피다. 중국 전역에 수천 개 점포를 가지고 있어 성장성을 인정받았지만 매출 부풀리기 등 회계 조작 사실이 적발되면서 상폐됐다. 2022년 말 ‘나스닥 1호 상장 K바이오 기업’으로 나스닥시장에 입성한 피에이치파마는 최소 유통주식 수(100만 주)를 유지하지 못해...
많이 팔아도 남는 게 별로 없다더니…스타벅스, 가격 또 올린다 [종합] 2024-10-28 11:06:06
위기에는 전 세계 매장의 61%를 차지하는 미국과 중국 시장 매출 감소세 영향이 크다. 북미 지역 매출은 올해 1분기와 2분기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3% 줄어들었다.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커피 시장이 된 중국에서의 매출은 1분기 11%, 2분기에는 14%나 감소했다. 지난해 중국 브랜드인 루이싱커피에 중국 매출 1위...
"손님이 안 와요" 위기의 스타벅스…中 커피에도 밀렸다 2024-10-23 11:02:19
커피 시장이 된 중국에서의 매출은 1분기 11%, 2분기에는 14% 감소했다. 스타벅스는 작년 중국 브랜드인 루이싱커피에 중국 매출 1위 자리를 빼앗기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30일 전체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스타벅스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4% 이상 하락 중이다. 정규장에서는 0.38% 상승했다. 안혜원...
'中 국주' 마오타이 굴욕…시총 1위 뺏겼다 2024-09-03 17:40:38
효과를 잃었다. 올 상반기 중국 주류업계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500위안 이하 저가 주류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마오타이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마오타이는 최근 루이싱커피와 손잡고 커피와 술을 합한 마오타이 라테를 내놨다. 초콜릿 브랜드 도브와 협업해 마오타이주신초콜릿(酒心巧克力)도 선보였다. 수익을...
음료 재사용 논란 '충격'…연 8000억 벌던 음식점 결국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30 06:00:03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아메리카노 한 잔을 9.9위안에 판매하는 초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현지 매장에서 이물질이 들어간 음료를 제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직원이 서비스 매뉴얼을 위반했다"며 "담당자는 내규에 따라 처분을 받았다"고 했다. 하이디라오는...
세계 3대 '명주'인데…"MZ에 인기 없다" 中 고급술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23 06:00:01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마오타이는 젊은층 공략을 위해 지난해 루이싱커피와 손잡고 커피와 술을 혼합한 '마오타이 라떼(장향라떼)'를 선보이기도 했다. 유명 초콜릿 브랜드 도브(Dove)와 협력해 '마오타이주심초콜릿'도 출시한 바 있다. 2022년에는 우유 1㎏당 마오타이주 50g을 섞어 만든 아이스크림을...